차트부스팅 | 차트부스팅은 앱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보상형 CPI 광고를 이용해 앱 다운로드 수를 단기간에 높여 앱 순위를 높이는 과정을 차트부스팅이라 표현한다. |
참조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경로가 다른 웹사이트에서의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를 말한다. 단순 추천 링크, 링크 모음, 제휴마케팅, 배너광고, SNS 등 다양한 참... |
체류시간 | 체류시간(DT, Duration Time)은 방문자가 사이트에 방문한 후 떠날 때까지의 시간을 말한다.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 사이트 가 고객 관심을 잘 유발하고 있다는 뜻으로, 체류시간은 ... |
체리피커 | Cherry Picker 체리피커는 자신의 실속만을 차리는 이기적인 소비자를 가리키는 말로, 자사에서 행하는 특별한 이벤트나 혜택만을 누르고, 실질적으로 매출에는 도움을 주지 않는 고객을 ... |
체크슈머 |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
최씨블로그 | 최적화 블로그를 마케터 사이에서 은유적으로 일컫는 말 |
최적화블로그 | 마케터들 사이에서 `최적화블로그`란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 시 블로그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이 쉽게 이루어지는 블로그를 가리키는 은어 ※ 본 내용은 비공식적으로 마... |
추적URL |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는지, 어떤 광고 영역에서 클릭했는지 등에 관한 검색 정보를 알 수 있도록 URL에 덧붙이는 요소이다. |
추천검색어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이는 검색 패턴을 바탕으로 네이버가 직접 선정한 검색어이다.연관검색어는 검색 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