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 DR (Duplication Rate)특정 기간에 여러 개의 사이트를 모두 방문한 방문자가 전체에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
DSP | DSP (Demand Side Platform)광고주가 광고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타겟에 최적화된 광고 인벤토리를 손쉽게 파악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eCPM | eCPM (Effective Cost Per Mile)유효 광고 1,000회 노출당 단가를 가리키는 말이다.eCPM = 총 광고비용 / 총 광고노출수 X 1,000 |
EC호스팅 |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인터넷 상점 운영을 원하는 고객에게 장바구니,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거래보안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Frequency Capping | 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하다. 예를 들어 `5 views / visitor / 24-hours`라고 하면 한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가 5회 노출되면 24시간 이내에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 |
FTP | 웹페이지의 정보가 담겨있는 파일이 있는 곳으로 FTP를 통해 홈페이지의 콘텐츠, 이미지, 로그분석 스크립트 설치 등을 할 수 있다. |
GA | GA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줄임말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로그분석 툴을 의미한다. 구글 태그매니저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
GDN | GDN이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줄임말로, 구글의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모든 웹페이지 및 앱 페이지를 말합니다.Google과 파트너십이 맺어져있는 대형 언론사 사이트... |
GNB | GNB (Global Navigation Bar)전체 메뉴를 이동하기 위한 공통적인 메뉴 영역이다. 보편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상단에 배치한다. |
Google UAC | Google UAC는 플레이 스토어, Google 검색, 유튜브 등 Google의 여러 서비스에서 앱 설치, 인앱 액션 등을 유도할 수 있는 통합형 광고 지원 시스템이다. |
GTM | GTM (Google Tag Manager) / 구글 태그매니저구글에서 제공하는 태그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태그매니저를 통해 손쉽게 태그를 삽입, 수정하고 광고 마케팅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IMC | IMC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
Impression | Impression(노출수)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
IO | IO (Insert Order)광고를 집행하기 전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나 대행사에서 작성하는 광고 전반에 관한 내용이 수록된 게재 신청서이다. |
KPI |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 / 핵심성과지표매출이나 이익처럼 과거 실적을 나타내는 지표가 아니라, 미래 성과에 영향을 주는 여러 핵심지표를 묶은 평가 기준을 말한다. 광고 KPI는 광고별 클... |
LIVE검색 | 라이브검색 2016년에 새롭게 도입된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 방법이다. 특정한 검색어에 대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과, 해당하는 주제에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생산자(Creator)... |
LPO | LPO (Landing Page Optimization) / 랜딩 페이지 최적화키워드 혹은 배너 광고 등으로 유입된 인터넷 이용자가 다다르게 되는 마케팅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Landing Page)라고 한다. LPO는 이용자가 검색... |
MAU | Monthly Activity User MAU는 월별 활동 이용자를 뜻한다. 특정한 서비스를 1개월 동안 몇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
MCN | Multi Channel Network의 약어로 1인 미디어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면서 수익을 공유하는 형태의 산업을 뜻한다. |
MCU | Maximum Current User 순간 동시 접속자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특정한 순간에 몇 명의 사용자가 접속 중인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