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 라이브커머스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라이브커머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채팅... |
래플 마케팅 | 래플(Raffle)은 추첨식 복권이라는 뜻으로 제한된 시간 동안 응모를 받고, 당첨자에게만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한다.선착순 판매보다 공정하다는 소비자 반응에 여러 기업에서 래플 마... |
랜딩페이지 | 랜딩페이지(Landing page)는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이다. 다른 말로는 '연결URL'이라고도 한다. |
로그분석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의 방문수, 접속 경로, 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말한다.로그분석을 활용해서 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
로그인 월 | 로그인 월(Login Wall)은 등록되지 않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계정을 개설할 때까지 콘텐츠를 볼 수 없도록 하는 장치를 의미한다. 주로 콘텐츠의 도입 부분이나 일부만 보여주고 ... |
로스리더 | 원가보다 싸게 팔거나 일반 판매가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낮은 가격에 상품을 판매해서 고객을 끌어 모은 후, 다른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
로코노미 | 로코노미는 지역(로컬·Local)과 경제(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로컬)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을 의미한다.로코노미 트렌드로 인해 어디에나 있... |
롱테일 키워드 | 롱테일 키워드는 여러 단어들이 조합되어 있는 키워드로, 검색량은 비교적 적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세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유입에 유리하다.`OO동 스테이크 맛집`과 같은 구체... |
리드 | 리드(Lead)는 상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 즉 ‘관심 고객’을 말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리드를 많이 만들고 유인하는 것이 단순히 노출이나 도달을 높이는 것보다 중요하다. |
리마케팅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고객의 관심 분야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 |
리브라키워드 | 리브라키워드란, 리브라 로직이 필터링하는 특정한 키워드를 가리켜 `리브라키워드` 라고 한다.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 로직 인 리브라 로직이 `특정한 키워... |
리치미디어광고 | 리치미디어광고는 배너광고의 한 종류로 JPEG, DHTML, Javascript, Shockwave, Java 프로그래밍과 같은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너광고에 적용시킨 광고를 말한다. 이는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디오,... |
리커머스 | 리커머스(Re-commerce)는 상품을 재판매하거나 임대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 즉 중고 거래 시장을 새롭게 일컫는 말이다. |
리퀴드 소비 | 리퀴드(Liquid) 소비란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의 충성 고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순간순간 변화하고 어디로 갈지 예측하기 힘든 물과 같이 유동적인 소비를 하는 것을 뜻한다. 소비 주기가 짧... |
리타겟팅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리타겟팅 상품으로는 GDN, ... |
리텐션 | 리텐션(Retention, 잔존율)앱 설치 후, 특정 기간동안 이탈하지 않고 앱에 지속적으로 접속한 비율을 나타낸다. |
아이보스 리터 | `리터`란 아이보스에서 지급하는 적립금의 명칭이다. 리터를 모으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1. 온라인 활동(로그인, 글쓰기, 댓글, 추천하기, 추천받기, 반대하기, 출석체크 등)을 통해 자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