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플리 효과 | 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소비하면서 같은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와 같은 부류라고 여기는 현상이다. |
파워링크 |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의 노출 영역으로,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된다. 파워링크 광고 노출을 선택한 광고 중 클릭초이스 노출 순위로 10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
판매금지 키워드 | 법률적 위험, 검색광고의 평판이나 신뢰도를 훼손시킬 염려가 있거나, 검색광고의 품질 및 효과를 저하시키는 키워드로 광고 등록이 부적합한 키워드이다.예를 들어 청부살인 등의 범죄 키... |
패스트버타이징 | 주목할만한 이슈가 생기면 빠르게 캐치해서 아이디어에 활용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슈를 가져와서 광고에 활용하는 이 방식은 ‘이슈 하이재킹’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
퍼널 | 퍼널(Funnel)은 깔데기를 뜻하는 단어이다. 온라인 광고에서의 퍼널은 목표 URL에 도착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고객이 위치한 단계에 따라 마케팅 메시지를 달리 하여 다음 단계로 ... |
페이지뷰 | '페이지뷰(PV, Page view)'는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가 둘러 본 페이지수이다. |
평균 체류시간 | 평균 체류시간(ADT, Average Duration Time)측정 기간 중 해당 사이트에 방문한 순방문자의 1인당 평균 체류시간이다.평균 체류시간 = 전체 체류시간 / 전체UV |
평균노출순위 | 통계기간 내 노출된 광고의 평균 순위를 말한다. |
평균실종 | 소득이 양극화되며 평균, 기준, 통상적인 것의 의미가 사라지는 현상을 의미한다.평균 실종 현상은 양극단으로 몰리는 ‘양극화’와, 저마다 취향이 모두 다른 ‘N극화’, 압도적인 1위가 ... |
포모 마케팅 |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 마케팅은 수요에 비해 공급을 줄인 후 한정수량, 매진임박 등을 강조하는 전략적 기법이다.한정 수량, 매진임박 등을 강조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마음이 조급해... |
포스트 | 블로그에 올린 글을 포스트라고 부른다.참조) 블로그에 글을 게시하는 행위를 '포스팅한다.'라고도 표현한다. |
포지셔닝 |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표적시장, 경쟁, 기업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을 뜻한다. |
표시URL | 주로 광고를 게재하고자하는 웹사이트의 메인페이지 URL을 의미하지만, 정확하게는 키워드광고 노출 시에 보이고자 하는 URL을 뜻한다. |
푸티지 광고 | 푸티지(Footage Ad)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광고로 활용하는 기법이다. |
풀필먼트 | 풀필먼트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 선택, 포장, 배송까지의 모든 과정을 물류 전문업체에 일괄적으로 위탁하는 방식이다.대표적인 예로는 미국 아마존이 제공하는 FBA 서비스가 있으며, 네이버... |
품질지수 | 품질지수란, 게재된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광고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품질지수는 키워드와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관도 등을 반영한다. |
프로그래매틱 광고 |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생긴 방문기록(쿠키)으로 이용자의 소비 행태를 예측해 이용자가 원할 것 같은 광고를 선택하여 보여 주는 방식을 의미한다. |
프로슈머 | Prosumer 생산자를 가리키는 Producer와 소비자를 가리키는 Consumer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제품의 제작 과정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며, 소비자가 상품의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 |
프롭테크 |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를 의미한다. |
프리미엄 로그분석 |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로그분석 툴을 의미한다. 사이트의 운영 및 방문자 행태에 대한 분석과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로 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