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수 | (상담을) 신청한 횟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의 연락처 DB를 획득한 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신청수는 크게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문의’와 ‘전화 문의’로 구분된다. 두 가지 문의... |
써제스트 | 써제스트(Seargest)는 검색을 뜻하는 'Search'와 제안을 뜻하는 'Suggest'의 합성어로 개인의 데이터와 취향을 기반으로 상품이나 콘텐츠를 찾고 추천하는 AI 기술을 의미한다. |
아이보스 리터 | `리터`란 아이보스에서 지급하는 적립금의 명칭이다. 리터를 모으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1. 온라인 활동(로그인, 글쓰기, 댓글, 추천하기, 추천받기, 반대하기, 출석체크 등)을 통해 자동... |
알파 세대 |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일컫는다. 디지털 친화적인 밀레니얼 세대의 부모 밑에서 자라면서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을 보고, 심지어는 직접 사용하며 성장... |
애그리게이터 |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는 유망한 중소 브랜드나 이커머스 업체를 발굴해서 인수 후 성장시키는 비즈니스 모델을 말한다.애그리게이터의 주요 타깃은 중소 브랜드로, 상품성과 시장성은 충... |
애드서버 | 디지털 광고는 대부분 매체사의 콘텐츠가 있는 서버와 광고를 관리하는 서버가 따로 분리되어 있다.애드서버는 광고를 관리하는 서버로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삭제하며, 각종 타깃팅 기법... |
액티브시니어 |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지칭하는 단어이다. |
앰부시 마케팅 |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말로, 교묘히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앰부시 마케팅은 특히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국제적인 행사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공식 후원사가... |
앰비슈머 | 앰비슈머는 가치관의 우선 순위에 있는 것에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 대신, 우선 순위에 없는 것에는 소비를 아끼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
어드레서블 TV 광고 |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란, TV를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각기 다르게 송출하는 맞춤 광고를 뜻한다.TV가 인터넷과 연결됨에 따라 등장한 새로운 형태의 가구별... |
어반그래니 |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 세련된 노년 여성을 뜻하는 단어이다. |
어뷰징 |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언론사가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 중복이나 반복기사를 전송하거나, 인기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클릭 수를 조작하는 행위 등을 뜻한다. |
에이지 프렌들리 | 에이지 프렌들리란 고령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그들이 원하는 바에 맞춰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과 사회의 철학을 의미한다. |
에코그래머블 | 에코그래머블(Eco-grammable)은 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의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을 합친 신조어이다.미닝아웃, 가치소비 등의 트렌드에 따라 ... |
엔티티 링킹(Entity Linking) | 문서 내 등장하는 특정 단어와 그 단어와 함께 사용된 주변단어들의 확률 분포를 통해 특정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됐는지를 추론해 내는 기술.네이버에서 검색어 자동완성의 기능 강화를... |
역쇼루밍족 | 역쇼루밍족은 쇼루밍족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미리 고르고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확인하여 구매하는 소비양식을 보이는 사람들을 말한다.역쇼루밍 현상은 특히 안전... |
연결URL | `연결URL`은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의 주소이다. 광고 클릭 시 도달하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하며, 랜딩페... |
연관검색어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검색어로,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의해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검색어이다. |
연관키워드 | 다음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의미론적으로 관련성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검색서비스에서 실제 사용자들이 입력한 키워드 데이터를 가공하여 연관 키워드 서... |
오가닉유저 | 오가닉유저(Organic User)는 앱마케팅에서 주로 활용되는 용어로, 광고 없이 자연 유입이 이루어진 유저를 오가닉 유저라 칭한다. 보통 보상형 CPI 광고 등을 꾸준히 진행하여 앱 자체의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