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총 353 건
앰비슈머앰비슈머는 가치관의 우선 순위에 있는 것에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 대신, 우선 순위에 없는 것에는 소비를 아끼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어드레서블 TV 광고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란, TV를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각기 다르게 송출하는 맞춤 광고를 뜻한다.TV가 인터넷과 연결됨에 따라 등장한 새로운 형태의 가구별...
어반그래니자신을 꾸미고 가꾸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 세련된 노년 여성을 뜻하는 단어이다.
어뷰징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언론사가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 중복이나 반복기사를 전송하거나, 인기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클릭 수를 조작하는 행위 등을 뜻한다.
에이지 프렌들리에이지 프렌들리란 고령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그들이 원하는 바에 맞춰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과 사회의 철학을 의미한다.
에코그래머블에코그래머블(Eco-grammable)은 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의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을 합친 신조어이다.미닝아웃, 가치소비 등의 트렌드에 따라 ...
엔티티 링킹(Entity Linking)문서 내 등장하는 특정 단어와 그 단어와 함께 사용된 주변단어들의 확률 분포를 통해 특정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됐는지를 추론해 내는 기술.네이버에서 검색어 자동완성의 기능 강화를...
역쇼루밍족역쇼루밍족은 쇼루밍족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미리 고르고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확인하여 구매하는 소비양식을 보이는 사람들을 말한다.역쇼루밍 현상은 특히 안전...
연결URL`연결URL`은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의 주소이다. 광고 클릭 시 도달하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하며, 랜딩페...
연관검색어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검색어로,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의해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검색어이다.
연관키워드다음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의미론적으로 관련성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검색서비스에서 실제 사용자들이 입력한 키워드 데이터를 가공하여 연관 키워드 서...
오가닉유저오가닉유저(Organic User)는 앱마케팅에서 주로 활용되는 용어로, 광고 없이 자연 유입이 이루어진 유저를 오가닉 유저라 칭한다. 보통 보상형 CPI 광고 등을 꾸준히 진행하여 앱 자체의 인...
오팔 세대경제력을 기반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5060 세대를 일컫는 단어이다.
오퍼월오퍼월 광고(Offerwall)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나열된 광고 목록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완수하면 특정 보상을 대가로 받는 보상형 광고의 일종이다. 소비자가 직접 광고를 선택하여 참여하기...
오픈마켓개인 또는 업체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판매 시 일정 수준의 판매 수수료는 플랫폼 회사에서 가지고 가게 된다.
온디바이스 AI온디바이스 AI (On-device AI)란 네트워크나 서버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 기기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는 기술이다. 기기 내부에서 정보를 처리하기 때문에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보...
욜드 세대욜드는 'Young Old'의 줄임말로,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적극적인 소비를 하는 젊은 노인층을 뜻한다. 유사한 말로는 액티브 시니어, 오팔세대 등이 있다.
유니콘유니콘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유사문서특정 문서의 내용과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웹페이지, 블로그 등의 웹문서를 일컫는다.검색 질의자는 다양한 문서를 탐색하여 원하는 문서를 찾고자 하는데, 유사문서가 검색 결과에 많...
유입가치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킨 경우 기대할 수 있는 평균 가치를 일컫는다.유입가치 = 매출 / 유입수하지만 쇼핑몰의 유입가치는 결제율과 객단가의 곱으로도 구할 수 있다.
첫 페이지로 이동 10 페이지로 이동이전 페이지로 이동 1112131415161718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