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URL | `연결URL`은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의 주소이다. 광고 클릭 시 도달하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하며, 랜딩페... |
연관검색어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검색어로,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의해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검색어이다. |
연관키워드 | 다음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의미론적으로 관련성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검색서비스에서 실제 사용자들이 입력한 키워드 데이터를 가공하여 연관 키워드 서... |
오가닉유저 | 오가닉유저(Organic User)는 앱마케팅에서 주로 활용되는 용어로, 광고 없이 자연 유입이 이루어진 유저를 오가닉 유저라 칭한다. 보통 보상형 CPI 광고 등을 꾸준히 진행하여 앱 자체의 인... |
오팔 세대 | 경제력을 기반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5060 세대를 일컫는 단어이다. |
오퍼월 | 오퍼월 광고(Offerwall)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나열된 광고 목록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완수하면 특정 보상을 대가로 받는 보상형 광고의 일종이다. 소비자가 직접 광고를 선택하여 참여하기... |
오픈마켓 | 개인 또는 업체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판매 시 일정 수준의 판매 수수료는 플랫폼 회사에서 가지고 가게 된다. |
온디바이스 AI | 온디바이스 AI (On-device AI)란 네트워크나 서버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 기기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는 기술이다. 기기 내부에서 정보를 처리하기 때문에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보... |
욜드 세대 | 욜드는 'Young Old'의 줄임말로,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적극적인 소비를 하는 젊은 노인층을 뜻한다. 유사한 말로는 액티브 시니어, 오팔세대 등이 있다. |
유니콘 | 유니콘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
유사문서 | 특정 문서의 내용과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웹페이지, 블로그 등의 웹문서를 일컫는다.검색 질의자는 다양한 문서를 탐색하여 원하는 문서를 찾고자 하는데, 유사문서가 검색 결과에 많... |
유입가치 | 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킨 경우 기대할 수 있는 평균 가치를 일컫는다.유입가치 = 매출 / 유입수하지만 쇼핑몰의 유입가치는 결제율과 객단가의 곱으로도 구할 수 있다. |
유입마케팅 | 아이보스에서 만든 용어로 홈페이지에 고객을 유입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광고, 홍보, 제휴 활동을 포괄하는 의미다.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할 때는 직간접적인... |
유입비용 | 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된 평균 비용을 뜻한다.유입비용 = 마케팅 비용 / 유입수클릭비용과 유사한 개념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니 클릭비용과 ... |
유입수 | 홈페이지를 방문한 횟수를 의미한다. 유입수는 클릭수와 방문수와 유사한 개념이다. 클릭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고, 유입수는 홈페이지로 유입된 횟수를 뜻하며, 방문수는 세션 단위로 ... |
유튜버 | 유튜브에 동영상 컨텐츠를 게시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컨텐츠 생산자를 주로 일컫는다. |
이메일광고 | 이메일광고(EDM, E-mail Direct Marketing)이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이메일을 발송하므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
이탈률 |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이탈률(반송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이탈률(반송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
인디케이터 마케팅 | 인디케이터 마케팅은 사용 시기, 교체 시기 등 제품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다.마시기 적절한 온도가 되면 특정 마크가 떠오르는 맥주, ... |
입찰가중치 | 광고주의 전략에 따라 광고 영역별 입찰가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이다.설정한 가중치에 따라 영역별 입찰가와 노출순위가 달라지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중점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영역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