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총 353 건
유입마케팅아이보스에서 만든 용어로 홈페이지에 고객을 유입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광고, 홍보, 제휴 활동을 포괄하는 의미다.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할 때는 직간접적인...
유입비용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된 평균 비용을 뜻한다.유입비용 = 마케팅 비용 / 유입수클릭비용과 유사한 개념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니 클릭비용과 ...
유입수홈페이지를 방문한 횟수를 의미한다. 유입수는 클릭수와 방문수와 유사한 개념이다. 클릭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고, 유입수는 홈페이지로 유입된 횟수를 뜻하며, 방문수는 세션 단위로 ...
유튜버유튜브에 동영상 컨텐츠를 게시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컨텐츠 생산자를 주로 일컫는다.
이메일광고 이메일광고(EDM, E-mail Direct Marketing)이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이메일을 발송하므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탈률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이탈률(반송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이탈률(반송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인디케이터 마케팅인디케이터 마케팅은 사용 시기, 교체 시기 등 제품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다.마시기 적절한 온도가 되면 특정 마크가 떠오르는 맥주, ...
입찰가중치광고주의 전략에 따라 광고 영역별 입찰가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이다.설정한 가중치에 따라 영역별 입찰가와 노출순위가 달라지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중점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영역과 ...
있어빌리티있어빌리티 혹은 있어빌러티는 `있다` 라는 단어와 `Ability` 라는 영단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그대로 해석하면 `있어보이는 능력` 정도가 된다. SNS(주로 인스타그램)에서 평범한 ...
자물쇠 효과자물쇠 효과는 소비자의 선택을 가둔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으며 잠금효과, 락인(Lock-in)효과, 고착 효과로도 불린다.제품의 기술적 우위나 가격, 제품을 바꾸기 위해 투자되는 시간 및 금전...
자이낸스자이낸스란, `Z세대`와 `금융(Finance)`이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Z세대는 자산과 소득은 적지만, 과감하게 투자하고 소비에 적극적이다. 저축보다는 투자를 선호해 주식과 코인 시장에 ...
잘파세대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한다.스...
저품질블로그마케터들 사이에서 `저품질 블로그`란 특정한 이유로 인해 제약을 받아 네이버 내에서 검색 노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블로그를 가리키는 은어 ※ 본 내용은 비공식적으로 마케터...
전환전환은 방문한 고객이 액션을 취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주로 결제를 전환으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전환이라 하는 것이 보통이...
전환가치전환가치는 1회 전환 시 발생하는 (가상)매출을 뜻한다. 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인 '객단가'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전환가치 = 매출 / 전환수
전환마케팅홈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을 결제로 전환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핵심적으로는 유입가치를 상승시키는 마케팅 활동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하다. 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UX, 리...
전환비용1회 전환이 발생하는 데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을 뜻한다. 보통 CPA 혹은 CPS로 표현한다.전환비용 = 비용 / 전환수
전환수광고의 실적을 측정한 값을 말한다. 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결제수를 실적으로 정의하므로 결제수를 전환수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실적으로 정의하므로 (...
전환율(CVR, Conversion Rate)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의 하나이다.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낸다. 타겟이 정확하...
제휴마케팅인터넷마케팅에서 말하는 제휴마케팅을 협소한 의미로 풀이하면 `CPA, CPS 방식의 광고`를 뜻한다. 광고주(Merchant)는 제휴사(Affiliate)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다음, 제휴사는 머천트의 광고를 노...
첫 페이지로 이동 10 페이지로 이동이전 페이지로 이동 1112131415161718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