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강혜원

2023.03.16 13:33

아이보스

조회수 810

댓글 0



강혜원

롯데쇼핑(주)롯데마트 주류부문장/상무


강혜원은 롯데쇼핑(주)롯데마트사업본부의 상무입니다.


최근 화제가 된 와인특화 매장 ‘보틀벙커’는 강혜원의 팀 ‘프로젝트W’에서 탄생하였습니다. 강혜원은 그전에,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MBA를 마친 뒤 보스턴컨설팅 그룹, CJ푸드빌, 옐로우독, 위쿡 등에서 근무했습니다.


2021년 잠실에 1호점을 오픈한 보틀벙커는 와인 약 5천 종과 양주 800여 종, 전통주 100종 및 용품-안주 포함 6천 개 이상 품목을 갖춘 메가 와인 큐레이션숍으로, 런칭하는 점포마다 오픈런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와인’이라는 제품을 메가숍의 구조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장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구색 포트폴리오, 또 넓은 공간에서 고객을 혼란이 아닌 경험으로 몰입하게 만드는 큐레이션, 아울러 또 다른 체험을 위해 다시금 매장을 찾도록 만드는 여운. 이제 2년 차를 맞고 있는 보틀벙커는 이 모든 것들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을까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롯데마트


오늘날 많은 리테일러들은 ‘취향’에서 출발하길 원하지만, 동시에 모든 리테일 비즈니스는 스케일업을 목표로 합니다. 취향 사업을 스케일업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곧 4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보틀벙커는 ‘경험’, ‘콘텐츠’, ‘디지털’을 블렌딩 합니다. 그리고 이 전략은 무엇보다 탄탄한 팀워크로 뒷받침됩니다.


6월 8일 넥스트커머스에서 롯데마트 강혜원 상무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DAY 1
2023. 06. 08 10 :05
보틀벙커 : 취향과 매스가 교차하는 메가스토어 컨텐츠 전략


넥스트 커머스 바로 가기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