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짠다는 것에 대한 개요 이해하기(B)

신용성2020년 03월 20일

🧡 18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짠다는 것이 대체 뭘까?

사업자들은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마케팅이란 대체적으로 광고나 홍보를 말하는 거죠. 고객에게 알려서 매출을 늘리겠다는 의도입니다. 하지만 광고나 홍보에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무턱대고 고객에게 알린다고 해서 사업자의 이익이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전략적인 차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 참조 ! 유입수를 늘리나는 미션에 대한 오해 : https://www.i-boss.co.kr/ab-74577-410  >

그런데 ‘인터넷마케팅 전략’이라는 게 대체 어떤 모양새를 갖추고 있는 것일까요? 대략적인 개요라도 잡으실 수 있도록 간단하게 서술해보겠습니다.


첫째, 목적 정하기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분명합니다. 바로 '매출 증대'죠. 하지만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들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할 수도 있고, 잠재고객을 확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마케팅에서는 콘텐츠 및 고객 후기의 확보도 중요한 매출 증대의 전제 조건입니다.

이처럼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가 있습니다. 그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개별 마케팅의 목적이 되어야 하는 것이죠. 예를 들자면 ‘이번 마케팅의 목적은 앱 설치를 늘리는 데 있다.’와 같은 식으로 정하는 겁니다. 마케팅을 목적에 따라 개별 단위로 구분한 것을 '캠페인'이라고 표현합니다. 캠페인은 동일한 시기에 하나만 진행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 개를 동시에 진행할...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7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