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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수를 늘릴 것인가? 전환율을 높일 것인가?

신용성2020년 03월 0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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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수를 늘릴 것인가? 전환율을 높일 것인가?

유입수와 전환율은 매출에 직결되는 항목으로 둘 다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두 항목은 서로 상충되는 성격을 지니고 있기도 하여서 어느 한 쪽의 비중을 높이고자 하면 다른 한 쪽의 비중이 낮아지는 것을 감수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때 어느 쪽의 비중을 높여야 할까요?

< 참조 ! 유입수와 전환율은 왜 반비례할까? : https://www.i-boss.co.kr/ab-74577-424 >
< 참조 ! 유입수와 전환율은 꼭 반비례할 수밖에 없나 :  https://www.i-boss.co.kr/ab-74577-413 >

유입수와 전환율의 문제는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하는 질문과 크게 다르지 않을 정도로 어렵기는 합니다만 기본 원칙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 전환율이 받쳐주는 만큼 유입을 늘려야 한다.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을 웹사이트(거점, owned media)로 유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서는 직간접적인 비용이 들어갑니다. 매체에 지불하는 광고비,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외부 사이트에 홍보하기 위한 직원 인건비 혹은 스스로의 시간 비용, 대행 수수료 등.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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