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12가지 방법들
전환율을 높이는 12가지 방법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이 내용을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라 해석해도 좋고 전환율과 관련성 높은 항목들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후자와 같이 생각하는 이유는 전환율 상승을 목적으로 할 때 점검해야 할 체크 리스트로서의 역할도 하기 때문입니다.
1.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 유입시키기, 즉 광고 타기팅
당연한 이야기가 되겠지만 일단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유입시켜야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이러한 타기팅이 어느 정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보다 정교한 타기팅이 가능하기에 광고 선택과 관리만 잘 해도 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타기팅에만 집착하게 되면 매출 볼륨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2. 복합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 설득하기, 즉 채널 믹스 전략
홈쇼핑에서 ‘노니, 크릴’과 같은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할 때 다른 정보 채널에서 해당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겁니다. 상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그냥 좋다고만 하면 고객의 신뢰도가 낮으므로 정보를 제공하는 다른 채널에서 고객을 미리 설득하여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입니다. 이를 전문적인 용어로 표현하면 여러 채널을 크로스로 사용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는 전략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채널 믹스 전략이라 합니다. (비슷한 의미로 크로스 미디어 전략이라고도 합니다.)
3. 홈페이지 디자인과 접근성
고객이 모바일로 접속을 많이 하고 있는데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