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를 높이기 위한 11가지 방법들
객단가를 높이는 11가지 방법들
객단가를 높이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순서는 광고부터 운영까지 점검하는 차원으로 매긴 것이며 중요도와는 무관합니다. 그리고 내용은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자체를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객단가가 높아지더라도 전환율이 떨어지면 소용 없으므로 얻는 것 대신 잃는 것도 같이 생각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전환율 X 객단가’의 값이 중요합니다.
이 글과 관련하여 객단가의 여러가지 의미를 함께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참조 !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달라지는 객단가의 의미 이해하기 : https://www.i-boss.co.kr/ab-74577-416 >
1. 고객 유입 경로의 선택
광고를 한다는 것은 특정 미디어(매체)를 선택하여 브랜드를 노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미디어마다 이용하는 고객의 성격이 다릅니다. 동일한 고객이라 하더라도 매체 신뢰도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반응 역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매력이 높은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채널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객단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2.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키워드의 구성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경우라면 키워드의 구성만으로도 전환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예산으로 저객단가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보다는 고객단가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에 비중을 높이게 되면 고객단가의 상품 판매 비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