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 파악은 채널별, 상품별, 고객별로 할 것 (초보용)
전환율 분석 방법과 의미에 대한 이해
매출 수식으로 한 회사의 매출을 분석해보았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가정합니다.
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전환가치(객단가)
1억원 = 10만회 X 1% X 10만원
매출을 높이는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위 세 가지 항목 중 ‘낮은 값’을 찾아서 개선을 통해 수치를 높이면 됩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는 저 값들이 낮은 값인지 높은 값인지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세 가지 항목 모두 뜯어보아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세 가지 항목 중 ‘전환율’ 파악을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유입채널별 전환율 파악
유입채널별로 전환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웹사이트로 고객이 유입될 텐데, 유입채널별로 고객의 관심사와 구매 의도가 다르므로 전환율 또한 다르게 나옵니다. 그러므로 유입채널별로 전환율을 파악하여 채널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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