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클릭비용 쉽게 계산하는 방법
적절한 클릭비용 쉽게 계산하는 방법
광고주에게 있어 ‘적절한 클릭비용’이라는 것은 광고의 성과 목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범위 내에서 지불 가능한 금액이 얼마이냐는 것입니다. 목표는 ‘광고수익률(ROAS)’과 ‘볼륨(Volume)’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데 우선 광고수익률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광고수익률은 매출에서 광고 비용을 나눈 값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입니다. 수식으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수익률(ROAS) = (매출 / 광고비) X 100%
수식에서 보면 분모가 매출이고 분자가 광고비입니다. 중학교 수학에서 배운 내용이지만 분모, 분자에 동일한 숫자를 곱하거나 나눠도 동일한 값이 됩니다. 분모인 매출에 클릭수를 나누고 분자인 광고비도 클릭수를 나눠봅니다. 매출에서 클릭수를 나눈 값을 ‘클릭가치’라고 하고, 광고비에서 클릭수를 나눈 값을 ‘클릭비용’이라고 합니다.
즉, 광고수익률은 매출에서 광고비를 나눈 값이기도 하지만 클릭가치에서 클릭비용을 나눈 값이기도 합니다. 만약 목표...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