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가 너무 비싸다면 하지 말아야 할까?
검색광고가 너무 비싸다면 하지 말아야 할까?
검색광고는 광고비 산정 기준이 ‘클릭’입니다. 1회 클릭을 기준으로 ‘클릭비용’을 지불합니다. 클릭비용은 광고주간 실시간 경쟁 입찰 방식으로 정해집니다. 그 결과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일반 광고주가 지불하기에는 너무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곤 합니다.
그러면 검색광고의 클릭비용이 이렇게 높다면 검색광고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이글은 이 질문에 대한 내용이기는 하지만 정확한 답을 내어놓는 성격은 아닙니다. 광고주마다 상황이 다르므로 정답이라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는 것이므로 몇 가지 측면에서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고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내용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클릭비용이 높다는 것은 무엇을 기준으로 한 것인가요?
보세 의류쇼핑몰을 운영하는 광고주에게 클릭당 1,000원은...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