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제조유통사 영업, 마케팅을 거쳐 현재 TV 라디오 협찬 및 광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답변브랜드가 하루 아침에 뚝딱 떨어지는게 아니기에 월별 매체안을 모듈식으로 전하면서, 가늘고 길게 브랜딩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라디오협찬으로 고객체험 확대와 브랜딩을 꾀하면서 적은 예산으로 여기저기 자주 보이게 PPL 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대대행이면 사실 적은 예..
답변마케팅 능력을 입증할 전문 자격증 이 있다는 소리는 못들어봤습니다 ^^; Product Manager 로 있을 때 3개월 교육후 취득한 마케팅관리사는 있습니다만 그 자체보다는 신제품 출시, 사업계획 작성, 광고홍보마케팅 업무 경력을 확인하시는게 맞을 듯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에서는 IT 관련 자격..
채택답변내용에 쓰신 에몬스가구 담당자에게 직접 확인했습니다 기자의 오타 입니다 B2B ^^
답변프랜차이즈 광고주들을 꾸준히 모시고 있습니다만 가맹사업 관련해서는 매년 그 유입이 줄고 있어 저도, 광고주도 고민이 깊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업무를 주고 있는 광고주와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매체안을 찾는 것은 계속하면서 기존 매체 진행은 유지하는 쪽으로 업무를 이어가..
답변라디오협찬 장점이 많습니다만 제품 공급이 어려우시면 해결하시고서 진행하시는게 낫습니다 기왕 하시려면 다른 프로그램 진행을 권해드립니다 2시에는 컬투쇼 로 다른 프로그램들 잘 듣지 않습니다 ㅠ 게다가 나르샤는 수도권에만 방송되고요 ㅠㅠ 쪽지로 자세한 내용 안내드렸습..
답변페북 으로 고민하시는데 송구합니다만 신규 가입자 유치 에 도움될만한 라디오협찬 도 있습니다 거의 매일 라디오방송으로 브랜드가 노출되고, 당첨자들이 제공받은 쇼핑몰이용권 을 사용하려고 신규 가입을 하게 되고, 이 후 지속 구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월별 업무 진행되고 있..
답변몇년전에 비슷한 내용으로 미팅을 하고 상담이용권 으로 라디오협찬 을 알아보다가 제작진에서 거절을 해서 무산되었습니다 TV협찬 이나 드라마제작지원 도 제안을 했는데 대표님 성향이 라디오만 찾으셔서 지금까지 진행한 사례는 없었네요 최근 프랜차이즈 관련해서 라디오광고를..
채택답변협찬품에 따라 세부 조건이 달라집니다만 대행사를 끼나 안끼나 화살표가 이쪽에서 나가는 내용이면 하나부터 열까지 다 돈입니다, 방송도 마찬가지이고요 대행사를 안끼고 하시는 거면 담당자가 연락, 섭외, 조율, 진행, 홍보 시안 컨펌 까지 전부 다 해야 합니다 비용 (현금외에 제..
답변교육이라는게 정말 실무에 필요해서 받는게 있습니다만, 이 경우에도 교육으로 완벽해지지는 않아서 계속 1:1로 Q&A 하면서 확인하고 실무에서 깨지고 하면서 완성이 되갔었습니다 지금 mj보스님께서 받고 계시는 수업은, 본인은 리마인드 정도로 의미를 두시고, 보고서 작성을 통해서 회..
답변? 질문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광고는 노출수 를 가지고 시뮬레이션 해서 최적의 매체진행안을 제안하는데 온라인 광고라면 A/B테스트 로 바로바로 조정해서 그로스해킹 을 이루는 것 아니었습니까? 키워드, 리타게팅, SNS KPI 설정 및 최초 분배율로 시작해서 최소 주간단위로..
답변과업지시서 나 제안요청서 등 서류를 갖추어 공고, 입찰받는 방식도 있고 비교견적으로 몇몇 업체 검토해서 정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회계감사 등 사후 지적사항이 나오지 않도록 업체마다 각자의 규정에 따른 근거를 갖춰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답변공식적으로는 라이센스 구매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송사별로 3개월 사용 등 3천만원 내외 입니다 오픈마켓 등 상업적 이용 에 따라 진행 여부, 금액 등 조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는 개인이 자발적으로 바이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따로 쪽지 주시..
채택답변오프라인 매체 집행을 통한 플랫폼 사이트 트랙픽 효율 측정 .. 아직은 들어본 내용이 없습니다 오프 매체 의 효과 측정은 설문조사를 통한 매체 집행 전후의 브랜드 인지도 측정이 전부인데, 이마저도 비용이 높아서 TV CF 집행 정도 해야 추가 비요으로 진행했던 것이 전부였습니다 라..
답변80억 인데 왜 TV광고 가 없나요?? TV 매체안 작성할 때, 매체별, 채널별 노출을 기준으로 최적 매체비 산정을 합니다 통상적인 작업을 적용하자면 계획하시는 매체안들의 예산을 연동해서 변화시키면서 노출이 최대화 되는 예산 편성을 찾습니다 그런데 예시로 드신 매체안들이 각기 목..
채택답변최근 문의를 받아서 정리한 자료 가 있습니다, 메일 주소 주시면 공유해드릴께요 브랜드 정보까지 주시면 더 고민해서 제안드릴 수도 있습니다
답변^^ 브랜드 정보가 없으니 .. 아마도 선배들도 다들 그런 고민들을 해봐서 .. 결론은 역쉬 .. Back to Basic 매스미디어, IMC 가 아닐런지요 .. 적은 비용으로 검토하실만한 TV 라디오 매체 제안 자료 준비되어 있습니다 ..
채택답변^^ 지역별로 현수막 이 업무 하시기는 손쉬울 수는 있겠습니다 생각하시는 업장별로는 개별 접촉해서 승인 받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승인 후에도 관리가 될지 싶네요
채택답변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은 통상 방송사에 있어서 저작권 해결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지금은 개선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방송사내 사업권 정리가 명확하지 않아서 업무 진행이 안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복잡한 경우, 비슷한 연출로 분위기만 내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제호 라..
답변방법이 여러가지라 생각나는대로 적어봅니다 1. 패션 전문 홍보대행사를 통한 픽업 2. 소속사를 통한 개별 연예인 협찬 3. 간접광고를 통한 착장 및 방송 노출 A급 연예인은 잘 안입으려고 하는데다가, 거마비? 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산에 따라 다양한 진행이 가능하고, 브랜드..
답변쇼핑몰 브랜딩 관련해서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이 들어가는 TV협찬을 우선 권해드려왔습니다 더 적은 월예산으로는 라디오협찬을 장기간 진행하시면 어떨까요? 방송을 통해 매일 브랜딩되면서 당첨자에게 쇼핑몰 이용권 등을 지급하면, 회원 유치도 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
쇼핑몰 전문 컨설팅 및 대행업체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저스트 컴퍼니(Just company)
올라운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