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젤리얌가장 평범한 마케터 - 젤리얌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제조유통사 영업, 마케팅을 거쳐 현재 TV 라디오 협찬 및 광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답변저도 프랜차이즈 광고주들을 모셨기에 관련 내용들에 대한 공유 및 고민들이 많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이거다 싶은게 없었습니다 ㅠ DB 확보도 점점 효율은 물론 영양가 없다고들 하고 예전처럼 창업설명회도 쉽지 않고 .. 고민이 깊어집니다 브랜딩 광고는 신규 런칭 하면서 대대적으..
창업광고
채택답변예전에는 이메일리스트를 매매하거나 메일링을 외주 줬었다고 들었습니다만, 이직 등 변동 사항이 많아 제대로 갈런지 모르겠네요 최근에는 개인정보법 강화로 리스트가 있다 해도 메일링하는데는 리스크가 큽니다 경고를 한번 받은 이후로 메일 보내기 조심스럽습니다 ㅠ
제안서기업이메일이메일마케팅이메일리스트
답변이메일추출기 등을 이용해 리스트업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만 이 역시도 개인정보법 위반 입니다 기업 대표 이메일 은 발송오류도 많고, 수신확인도 많지않아 담당자에게 보내는 것이 낫다고 하더군요
채택답변^^ 협찬광고로 시작한 광고밥 먹은지 어언 .. 기억도 안나는 50줄 고인물입니다 ^^; 우선 제게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정보 주시면 저도, 내부적으로 공유해서 메이드해보겠습니다 (쪽지 드렸습니다) 직접 하시려면 맨땅에 헤딩말고는 답 없습니다 ^^;; 그동안의 인맥으로 여기저기 연락해서..
협찬영업가상광고ppl
채택답변수수료 15% 면 마진 좋은 거에요 ^^; 광고대행사 창업이 손 쉬운게 우선 원가가 없습니다, 물론 이런저런 비용이 있습니다만 제조업의 원가에 비할바는 아니지요 저는 라디오협찬을 월 10개 업체 정도 해봤습니다, 이것만 해도 월 매출이 최소 500만원 입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대행사수익성과질문디지털광고
답변라디오협찬 을 추천드립니다 당첨자들에게 제품을 전달하고, 방송에서는 자사몰 브랜드를 고지해줍니다
재고소진자사몰광고온라인광고마케팅상품
채택답변둘다 해본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평소 출입기자?들이 있으시면 언론사별로 직접 신청하실수 있겠습니다 예산 때문에 직접 언론사별로 신청하시는 거면 최근 경향은, 점점 기사화 되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일부 홍보대행사의 경우 자료들 주면 초안 잡아줍니다, 비용도 그리 큰 편도 아..
언론사보도자료마케팅
채택답변1. 연예인 착장도 쉽지 않지만, 착장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려면 초상권을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 인스타에 올리려면 전속모델비 수준의 초상권비용이 발생됩니다. 연예인 본인 계정에 올려달라고 하는 것도 연예인별로 조건들이 달라서 개별 협의 해야 합니다. 최근 체크해본 내용으로는..
인스타협찬인스타마케팅연예인인스타협찬
채택답변한 분께만 보내라고 배웠습니다, 극단적으로 한 기사를 두사람이 올릴 수 있어서 오히려 역효과가 나니까요 그래서 저는 1주일 정도 간격으로 다른 기자님께 보내기도 했었습니다 위 경우에도, 최근에도 기자님들께 직접 보도자료 보내서 기사화 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 점점 더 그런 ..
보도자료
답변영상제작 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만, 기획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직접 제작을 해서 광고소재를 전달받아 매체 진행만 하기도 했습니다만,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TV CF 기획, 제작해서 TV 송출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쪽지 드렸습니다, 기획+제작 진행 가능..
광고홍보TVCF영상제작
답변브랜드 인지도를 올린다 라면 어떻게 측정하고 평가하실건지요? ^^; 측정할 수 없으면 평가할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마케팅활동들을 기획할 때 목표를 정성적 목표 말고도 정량적 목표를 설정합니다 KPI 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에 대한 평가는 보통 사전,..
브랜드인지도브랜딩
채택답변대중가요 등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록 음원 사용시 해당 링크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komca.or.kr/deal2/deal_090101.jsp 보통은 제작사 에서 일괄 처리해주고 제작비 에 포함해서 청구했었습니다
저작권료음원사용
답변같은 내용을 쓰려고 들어왔습니다 ^^; 예전에 꼬임에 넘어가 3개월 핫도그 매장을 해봤습니다 천원짜리 팔면서 인스타 안한다고 난리난리 하던 종자들이 있었고, 객단가가 낮은데 인스타 하느니 전단지 돌리는게 낫다고 항변을 했습니다 결국 투자자는 변심하고, 같잖은 대표는 나몰..
마케팅공부
채택답변유아용품매장이면 카페와 블로그 를 메인으로 하시고 인스타 는 이벤트 나 신상 소개 정도로 유지 하시는게 어떨런지요? 맘카페 나 검색 을 목적으로 카페와 블로그 운영하시고 사용자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을 촉진하는 월 1회 정도의 이벤트나 신상 소개 정도 ..
채택답변시장규모 데이터를 조사, 정리한 사이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정 시장 규모를 확인하고 싶은 거면 보통은 보도된 기사들로 정리하거나 몇몇 업체 사업보고서로 연매출 확인했었습니다 시장규모 파악 보고시에는 근거가 필요했습니다, 기사던 사업보고서던 잘 챙기시고요
시장규모사이트
답변제가 내공이 모자른건지 120GRPs 와 R1+ 의 상관관계는 처음 접하는 내용입니다 ^^; 리치커브를 받아보신 듯 한데 타겟층의 예상수치 시뮬레이션 커브로 GRPs / 예산 의 증가 에 따른 도달률 % 예측 입니다 통상 R1+ 곡선 이 R3+ 곡선 보다 높고 변화가 극적이어서 위와 같은 수치가 나옵니다 ..
TVCGRPReach
답변R1+ 40% 는 광고 1회를 본 시청자가 타겟 중 40% 라는 얘기입니다 R3+ 17% 가 광고 3회를 본 시청자가 타겟 중 17% 라는 얘기이고요 리치커브 가 두개가 있어서 위엣것이 R1+ 곡선, 아래가 R3+ 곡선 입니다
답변놀라셨군요 ㅎ GRPs = Reach × frequency 는 책에서만 봤지 현실에서는 매체사에서 보내주는 예측 그래프로 목표/예상 GRPs 달성을 목표로 매체 진행을 돕고 있습니다 예시로 들은 R1+ 40%, R3+ 17% 는 최근 집행사례들의 실제값들이 분산을 통해 각각의 커브가 이격이 커져서 그런게 아닐까 싶네..
답변대행사는 확인 안되고 있네요 ㅠ 커머스 대행사로 스튜디오 에피소드 정도만 확인했습니다 영상제작은 오렌지클락, 장화신은고양이 등에서 한걸로 나옵니다
대행사
채택답변초반에는 금강오길비에서 했고 온라인은 어반디지털마케팅에서 했다고 나오는데 광희 당근패드 를 했는지는 .. ^^;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진정성있는마케팅
12legion
13오늘그리고내일
14rbghWkd
15KCA미디어
16젤리얌
17윾넨
18MRES
19바이너리애드
20쭈실장
21stead
22갸아악
23노은비
24네이버지마켓옥션
25차라투스트라
26이루다팩토리
27잠실코끼리
28두유소년
29bcheck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