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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채택답변기존 메인매체를 제외하고도 네트워크배너, 리워드광고등 페이드채널은 무수히 많습니다! 여기 아이보스내에도 광고상품을 확인할수 있는 카테고리탭이 있으니 확인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구글검색광고인스타그램구글애즈리워드마케팅팁
답변GA의 전자상거래는 별도로 설정을해서 진행하는 부분이고 목표는 GA내에서 목표를 만들어서 확인하는 부분이기때문에 목표에서 전환(구매) 값을 설정을 하셨다면 표기가 됩니다.
GA전자상거래목표설정
답변대시보드를 직접확인이 어려워서 정확한 사항은 모르지만 확인을 위해서 캠페인을 나누어 (EX 유튜브 채널 ONLY로만 타겟설정을 했을시에 진행되는지) 테스트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애즈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넵 그렇게 캠페인별 세그먼트를 나눠보심도 좋고 유튜브 채널별로 게재위치를 설정해두셨으면 각 채널별로 cpc조정해보면서 노출여부 확인해보시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답변말씀주신 이벤트를 전환캠페인의 이벤트로 설정하셨다면 캠페인 자체는 해당 이벤트의 전환값을 기준으로 운영이 됩니다! 물론 페이스북 픽셀의 각 이벤트 스크립트가 정확하게 설치되어있으시다면 페이스북 대시보드상의 열추가 혹은 보고서를 통해서 해당 캠페인에서 발생한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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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전환 캠페인은 통상적으로 설정하신 이벤트의 전환이 50건이 발생해야 페이스북의 머신러닝이 원활하게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50건의 전환을 다 못채우고 머신러닝 제한이라고 뜬다고 해당 캠페인 운영이 불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머신러닝의 최적화가 최소 선..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우선 CPC의 효율은 해당 업종카테고리 타겟팅 카테고리 소재의 효율에 따라 크게 갈릴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자동입찰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CPC가 크게 상승할수 있는 여지도 있기에 수동입찰로 CPC조절해가면서 예산이 원활하게 소진되는지 여부 파악해보심이 좋을 듯 해보입니다.
카카오카카오비즈보드카카오비즈보드광고CPC값
답변GA는 보통 인하우스에서 계정을 생성하여 대행사에 권한을 부여해주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어떠한 경위로 대행사 계정으로 진행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GA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자사몰에 스크립트가 심어져있어야 진행이 되는부분인데 체크를 한번 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
대행사대행사권한
채택답변광고 소재 유형은 혹시 어떤것으로 진행 하셨을까요?? 대시보드에 아웃바운드클릭 수치로도 확인 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스마트스토어광고호환
답변진행하시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는데요 각 연령별 타겟중 머신러닝으로 효율이 우수한 세트로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캠페인단으로 진행하시고 별도로 각각 관리를 진행하시고자 한다면 캠페인별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예산을 캠페인 총예산으로 안하고 세트..
페이스북캠페인그룹
채택답변픽셀의 경우 각 전환 이벤트에 관한 추적코드도 심으셨을까요?? 페이스북광고 이벤트 관리자 페이지에서 각 전환이벤트가 원활하게 수집되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픽셀헬퍼 이벤트 테스트등을 통하여 전환이 픽셀에 잘 잡히고 있는지 확인 해보심이 좋을 ..
페이스북roas지표성과지표로아스
채택답변픽셀에 구매전환 추적에 별도의 문제가 없는 상황이시라면 기여기간에 의한 차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통상적으로 클릭후 7일간은 기여기간으로 보기에 클릭후 7일안으로 전환이 이루어지면 전환으로 잡힙니다. 광고세트에서 기여설정의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도 ..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
채택답변보시는 표위에 보조측정기준이라고 있는데 확인해보시면 캠페인, 키워드, 콘텐츠 등의 설정해둔utm소스들 추가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측정기준도 가능합니다 상세하고 보고싶으시다면 데이터스튜디오를 통하여 확인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CPC가 높다는 건 다양한 원인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우선 현재 CPM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CPM이 높으면 노출이 상대적으로 저조해지기에 같은클릭률대비 CPM이 높은 캠페인의 CPC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최근 연말이슈와 대기업의 광고비 털기등으로 인해 CPM이 급상승하는 경향이 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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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열 추가설정에서 구매전환값을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매전환이 없었다면 roas가 나올수 없기에 확인 해주시고 해당캠페인이 전환캠페인인데 전환값이 안나온다면 픽셀도 점검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roas로아스광고성과페이스북
채택답변유사타겟에 상세타겟팅을 진행하게 되면 교집합으로 진행이 되어 모수가 줄어드는데요 말씀주신대로 CPM은 올라가겠지만 원하는 관심사 타겟에게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유사타겟자체가 맞춤타겟기반으로 비슷한 유저를 타겟으로 모수를 설정해놓은 부분이기때문에 해당 ..
페이스북타겟
답변해당 부분은 원하시는 목표, 타겟팅, 브랜드와 제품 성향에 따라 갈릴것으로 보여집니다. 자동노출을 돌렸을경우 트래픽 효율이 좋아지는 것은 노출 커버리지가 늘고 페이스북의 머신러닝이 트래픽 효율이 좋은 지면쪽으로 집중적으로 집행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여기서 페이스북 ..
페이스북sns광고퍼포먼스마케팅
답변페이스북의 경우 페이스북 라이브러리라는 사이트에서 찾고자 하시는 계정 확인해보시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가 나옵니다. 이외에 방법에는 보고자하시는 타사 브랜드에 리타겟팅되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쟁사온라인광고검색광고배너광고DDNGDN
답변해당광고를 집행하는 타겟팅에 포함이 되신다면 인스타 혹은 랜딩페이지를 지속적으로 들어가서 타겟팅이 되어서 노출을 유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예산이 적다면 쉽지는 않겠지만 지속적으로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제공하는 링크로 프리뷰를 보..
페이스북
채택답변말씀주신 부분도 있겠지만 기존 기간보다 조기소진이 목표시라면 총예산일경우 캠페인 기간을 수정하거나 일예산이라면 일예산 변경하면 해당 기간에 맞춰 소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애즈CPV구글광고유튜브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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