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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답변페이스북광고의 소재유형은 다양합니다. 그렇기에 진행하는 브랜드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KPI에 따라서 캠페인 유형도 달라지고 사용하게 되는 소재도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랜딩페이지는 상세페이지를 말하는것이아니라 광고를 클릭했을때..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SNS광고광고
채택답변1. 어느 한쪽을 기준으로 설정을 하기보다는 참고용으로 두 지표 모두 활용하는 것이좋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상의 매출과 전환은 7일의 기여도라는 기준이 있고 GA상에서는 전자상거래 전환 매출데이터는 보통 마지막 클릭 전환을 기준으로 집계가 되기에 차이는 분명존재합니다. 하..
페이스북광고퍼포먼스마케터
채택답변페이스북은 머신러닝에 의하여 성과가 우수할것 같은 타겟에게 노출이 되며 최적화가 진행이 됩니다. 그러면서 cpm과 cpc개선에 노력을 합니다. 말씀주신대로 다른연령대에도 어느정도의 비중이상이 노출되기를 원하신다면 광고 세트를 2개 이상 생성하여 연령대별 타겟을 나누어 세..
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전환추적의 기여기간은 통상적으로 클릭후 7일입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픽셀
답변페이스북 광고가 픽셀이 설치되지않은 웹사이트에 랜딩이 걸려있어도 전환이 수집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가 설치되지 않은 사이트뿐아니라 픽셀이 설치된 자사몰까지 방문하여 구매를 일으킬경우 전환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페이스북픽셀
채택답변보스님이 진행고자하는 브랜드의 제품 or 서비스에대하여 사용한느 유저들의 특성이 있다면 페이스북도 관심사 상세타겟팅과 연령대 타겟을 통하여 진행하시면서 효율을 파악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맞춤타겟과 유사타겟등을 통하여 전환효율을 높이는 방식도 ..
페이스북광고캠페인
채택답변픽셀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으시다면 트래픽 캠페인에서도 전환발생시 수치가 업데이트 됩니다. 현재 트래픽캠페인에서는 전환발생이 없어 roas 수치가 안잡히는것으로 보여져서 해당 캠페인에서 웹사이트 구매와 구매전환값이 발생이 되었는지 데이터 확인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
채택답변스마트스토어는 자사 플랫폼외에 타 플랫폼 광고매체의 전환스크립트 설치는 현재 정상적인 경로로는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애즈,ga,페이스북,카카오등의 전환스크립트와 픽셀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리타겟팅링크 등으로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광고픽셀스마트스토어마케팅
답변유형을 확장검색으로 진행하시면 설정한 키워드 이외에 유의어들에서도 노출과 클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글키워드
답변현재 세팅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타겟설정을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페이스북 광고 타겟을 여성유저와 관심사 타겟으로 진행을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폐이스북광고
채택답변소재의 피로도에 의한 효율의 저하일수도 있고 구매가 완료된 고객에게도 지속적으로 노출되는것도 원인이 될수도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는 어느정도 모수가 쌓였다면 맞춤타겟으로 구매완료자 제외타겟등을 설정하여 진행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환당단가광고비
답변제가 확실히 이해는 못했지만 통상적으로 3개의 소재를 하나의 광고로 보여주고 싶으면 슬라이드(캐러셀) 혹은 컬렉션으로 진행합니다.
시리즈켐페인페이스북광고
답변페이스북 광고관리자를 통해 사용하시면 광고그룹단에서 노출지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메타버스광고
채택답변식품쪽을 특정짓기보다는 브검은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ctr의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브검은 브랜드키워드를 기준으로 하는 검색광고인데 10% ctr은 좀 낮은 듯 보이기도 합니다.
브랜드검색브랜드검색광고네이버네이버광고네이버검색
채택답변요인은 다양합니다. 우선 광고가 트래픽캠페인이었는지 전환캠페인이었는지도 중요하고, 유입된 유저들이 이탈한 원인을 찾는것도 중요합니다. 소재와 안맞는 제품 or 이벤트 일수도 있고, 말씀하신대로 제품의 매력도가 떨어져서 일수도 있습니다. 자사몰 데이터와 함게 ga같은 트래킹..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
답변세션당 페이지뷰수가 2회 이상인 유저 트래킹을 원하시는 부분이시라면 GA의 목표설정에서 세션당 페이지뷰수 설정하여 목표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구글태그매니저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즈
채택답변사실 말씀주신 매체들이 관심사와 연령 맞춤타겟등의 상세한 타겟팅이 되어서 가장 적합한 매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말씀주신 매체외에 가용예산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우선 GDN같은 리타겟팅 네트워크 배너도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브 버티컬매체를 찾으시는것이라..
미디어광고매체퍼포먼스마케팅미디어믹스미디어바잉
채택답변머신러닝 진행중이라는 문구는 아직 전환캠페인에서 전환최적화를 위한 머신러닝이 진행되고 있다는 뜻인데요 사실 효율을 직접 확인할수 없어서 정확한 사항은 알 수 없지만 전환발생이 안되는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집행시 소재의 피로도가 있을수도 ..
페이스북머신러닝전환
채택답변커뮤니티 사이트의 지면 혹은 리타겟팅으로 진행하는 네트워크 배너를 말씀주시는거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매체커버리지가 가장 높은 GDN이 있고 크리테오, 모비온, 타겟팅게이츠등의 각 상품별의 소개서 확인해보시면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광고추천광고상품추천리타기팅리마케팅
채택답변페이스북 대시보드내에서 설정한 전환목표에 대해 수치가 발생하지 않는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픽셀문제일수도 있고 소재문제일수도 있고 제품자체 혹은 랜딩페이지 문제일수도 있죠 우선 픽셀문제는 아니라고 하셨으니 마지막으로 이벤트 테스트 진행해보면서 확인해..
페이스북광고전환광고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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