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인스타그램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 효율이 좋지 않아, 이럴 때는 어떻게 개선시키면 좋은지 여쭙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2개 돌리고 있고, 하나는 예산 적게 해서(일일 1만원 정도) 집행하다가 나중에 예산 일일 8만원으로 늘려서 다시 집행 중인데, 광고 단가가 6백원->8백원대로 더 올라갔습니다. 새로 광고 돌릴 때 타겟을 조금 바꿔봤는데(나이 범위를 더 넓게 잡고 관심사를 조금 더 추가했습니다-) 이게 주 원인이었을까요..?
다른 하나는 재집행 없이 쭉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이 점점 떨어졌습니다. 보통 이럴 때 명확한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제가 입사하기 전 작년에 똑같은 프로그램 모집 광고(모집 기수가 달라 디자인과 세부 내용은 조금 다릅니다)를 돌렸는데, 그때는 광고 기간 및 예산도 훨씬 적은데 오히려 저장 및 공유수는 더 많더라고요. 광고 단가도 493원으로 현재 집행 중인 광고들의 단가인 822, 731원보다 더 낮고요.
디자인과 타겟 설정의 문제라고 임의로 해석하고는 있지만 직접 혼자 다 광고 집행하는 건 처음이라 원인분석을 어떻게 해야할지, 어떻게 개선해야할지 막막해 질문드립니다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