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채택답변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 광고 채널을 추천드립니다. 잡고 계신 타게팅 기준도 연령대와 성별 정도라서, 카카오 플랫폼 내에서 해당 기준을 사용하시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남성타겟디지털콘텐츠광고수단
답변지금 보고 싶으신 보고서는 GA 내에서 `획득 > 소스/매체` 보고서로 이동하신 뒤에 우측의 전환에서 `목표`가 아니라 `전자상거래`를 선택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GTM을 통해 GA의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을 적용하셔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당장..
gagtm보고서이벤트
채택답변광고 집행비 예산은 적절하다고 평가하기에 주어진 정보가 적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중요한 건, 지금 말씀해주신 것처럼 3가지 광고를 동시에 돌려서 일종의 A/B 테스트를 수행하는 과정이 될텐데 한 번으로 그칠 게 아니라 반복적으로 진행하셔야 ..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스폰서광고광고집행비
채택답변이 부분은 저도 항상 고민이 깊은 지점이네요. 아쉽게도 광고 시스템별로 너무 상이한 기준을 가지고 있어서, 시스템 내에서 이를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통일성을 위해 나름대로의 기준을 세우시면 부족하게나마 분석을 어거지로(?) 할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말씀해주신 것..
전환중복중복전환
답변리타게팅할 때, 픽셀을 여러 개 심는 것은 개인적으로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일한 픽셀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특정 페이지(A, B, C 각각의 상세페이지)를 조회했을 때, 이를 기반으로 리타게팅 캠페인 설정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픽셀페이스북픽셀리타겟팅
답변네 맞습니다. 픽셀 활용한 리타게팅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쿠키 정보 활용과 제3자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해 수집할 수 있다고 명시하면 됩니다.
픽셀마케팅동의개인정보법리타겟팅CRM
채택답변이미지 제목은 SEO 전반을 두고 봤을 때에는 우선 순위가 조금 떨어질 수는 있지만, 적절한 키워드 사용 시 다음과 같은 부가적인 효과는 있습니다. 1. 이미지 검색 결과에 노출 2. SEO 측면에서 노출 가능성 증대 (보조적 역할) 개인적으로는 콘텐츠 전반의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 네이..
사진제목
채택답변네 정확하십니다. 적어주신 것처럼 나누어서 UTM 파라미터 붙여주시면, utm_content 파라미터 값에 따라 분리하여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UTMGA
채택답변DB 수집 시, 뒤로 가기 버튼이 있나요? 있다면 뒤로 가기 버튼 이후에 다시 자체 제작 or 외주 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위와 같은 데이터를 확인하게 됩니다.
구글애널리틱스ga이벤트액션
답변안녕하세요 저도 앱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고 있어서 굉장히 반갑습니다. 1. 콘텐츠 자체로만 보면 평균에 2-3배 이상의 CTR이 나오는데, 전환까지 끌어가려면 어떻게 개선을 하면 좋을까요ㅠㅠ >> 전환을 위해 스토어 페이지 개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내 이..
페이스북마케팅페이스북SNS마케팅콘텐츠마케팅광고
답변제가 답변이 늦어져 다시 질문 주셨군요. 1) 방문자 통계는 현재 티스토리 자체 통계 보시나요, 아니면 GA로 보시나요? (GA가 좀 더 정확합니다.) 2) 오늘 답변 남겨드렸다시피, 이미지 파일 크기가 클 경우에 랜딩페이지 로딩이 되지 않아서 유입된 트래픽이 이탈로 잡힐 수 있고, 그러면 ..
페이스북
채택답변네 설정만 잘해두셨다면, 첨부하신 사진대로 하는 게 정답입니다!
페이스북타겟
답변티스토리 랜딩페이지 로딩 시간을 좀 줄여보는 게 어떨까요? 예를 들어, 모바일 트래픽이 대다수라면 모바일 기기에 맞게 이미지 해상도를 줄여서 로딩 시간을 줄여보는 식으로요
채택답변저는 작은 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서, 작게나마 브랜드 런칭부터 자사몰 오픈에 마케팅까지 전반적으로 경험해봤습니다. (물론 선배님보다 경험은 짧습니다.) 제 경험 상으로는 결국 상품을 기획하거나 소싱하는 게, 마케팅을 하면서 타겟에게 적절한 광고를 하는 것처럼 목표 고객에게 적..
마케터마케팅상품기획소싱
답변타 서버를 이용하신다는 말과 뒷부분이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일단 서브도메인 얘기하시는 거 같은데 서브도메인이라면 측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데이터 오염을 피하기 위해 몇 가지 설정을 추가로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A이벤트설정
답변페이스북 고객센터로 직접 때려버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동일한 문제 겪었었는데, 기다리면 해결은 되는데 결국 고객센터에 때려야 말이 바로 통하더라구요ㅋㅋㅋ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인증코드
답변페이스북 광고시스템을 통해 돌리시려면, 당연히 인스타그램 계정이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만 인스타그램 내에서 '홍보'를 통해 광고를 내보내실 경우에는 연동과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광고
답변일반 트래픽 광고보다 광고 성과 측면에서는 우수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효율을 따지기 시작하면, 유사 타겟 모수가 얼마나 확보되느냐에 따라 cpc, cpm이 비싸게 잡히기 때문에 비용은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전환 쪽으로 많이들 돌리시죠. 요약하자면, 트래픽이든 전..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래픽광고전환광고유사타겟
채택답변1명당 10원꼴로 생각하셔서 그 이하냐 이상이냐를 가지고 판단하시면 대략적인 판단은 가능할 겁니다. 다만 성공적인지 판단하고 싶으시다면, 그건 경험적으로 쌓아가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업종에 따라 꽤 많은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능하시다면, 500만원을 단번에 ..
인스타
채택답변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홍보'를 사용하시면,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을 유료 광고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SNS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그루브애드v소희
7김완진
8Groove준
9미취니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감자영
12젤리얌
13잠실코끼리
14MRES
15bcheck
16오늘그리고내일
17legion
18체리초코
19쭈실장
20웃는기차
21rbghWkd
22갸아악
23톨스
24크크리
25핑구르르
26안팀장
273D철학관
28섭섭섭섭
29소심한소신
30MRy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