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0리터

광고 매체별 전환 중복에 대해서 어떻게 파악하시나요?

2020.10.12 12:38

젤리얌

조회수 1,15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아이보스 눈팅만 계속하다 최근 커머스 광고주를 영입하게되어 공부를 하다보니 학습해야 할 사항이 있어 부득이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려 봅니다.

전환에 대한 분석 기준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큰데요. 대략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매체별로 직접전환, 간접전환의 기준이 다른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냥 광고시스템에 나온 값으로 확인해야하는지?

*매체별 전환 분석 기간도 서로 다를텐데 어떻게 통일해서 봐야하는지?

*한 고객이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하여 상품을 인지했다가 최종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클릭하여 제품을 구매했다면 두 매체에 모두 전환이 잡힐텐데 이러한 전환 중복에 대한 데이터 분석 해결책은?


사전에 검색 등으로 알아본바 GA를 해야한다라고는 인지하고 있지만 

각 광고매체의 광고시스템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책이 없을까요?




전환중복중복전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