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안녕하세요 선배님. 열심히 노력하시고 있으신데, 지나가다가 가볍게 제 의견 남기고 가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얕게 살펴보긴 했습니다만 1. 우선 구글 SEO를 위한 서치콘솔등록이 안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우세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을..
쇼핑몰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저도 이전에 굉장히 애먹던 부분이었는데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것 같아 답글 남깁니다. 대학 커뮤니티나 어플리케이션도 어떠한 링크가 클릭되었느냐에 따라 direct로 잡힐 여지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앱 내 채팅에서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direct/none..
ga구글애널리틱스
답변어떤 상품 판매하시나요? 마니악한 제품이라고 하시니, 재밌으면 저도 해보고 싶습니다. p.s. 뜬금없는 소리해서 죄송합니다. 마케터 채용은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열정이 있는 사람 뽑으면 6개월 안에 원하시는 만큼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채용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하시면서 팔로워가 쌓이시면, 대행사들 통해서 광고 요청이 들어옵니다. 이 때, 광고 콘텐츠를 작성한 뒤에 광고 효과를 높여주기 위해 썸네일 형태로 삽입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 요청은 여러 번 받았었지만, 실제로 진행한 적..
네이버네이버포스트네이버포스트광고
채택답변애플은 구글처럼 직접적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플 내부적으로 평가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오늘의앱앱마케팅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채택답변모바일 URL이 PC URL과 완전히 독립된 경우에 그런 일이 있다고 합니다. 한 번 체크해보심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페이스북픽셀페이스북마케팅
답변필터에서 '맞춤' 선택하신 후, 브라우저나 운영체제로 PC 또는 모바일 트래픽을 제외시켜주면 됩니다.
ga보기설정필터
채택답변1) 사진에 있는 이탈율은 처음 해당 페이지에 유입된 트래픽의 이탈율을 의미합니다. 2) 사진에 있는 이탈율은 `/` 메인페이지에서 `/`메인페이지로 이동한 트래픽, 즉 메인페이지를 두 번째로 조회한 트래픽들의 이탈율이 82.6%입니다. P.S. 추가적으로 의문이 생기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
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우선 질문이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다시 여쭤봅니다. 예를 들어 A 제품 상세페이지면, `A제품`으로 설정되길 바라시는 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GA 페이지 내에 기본 측정 기준을 `페이지 제목`으로 설정해 보세요. 첨부하신 사진에는 메인페이지 외에 다른 페이지도 측정된 것..
구글애널리틱스페이지왕초보
답변안녕하세요 아임웹에서 트래킹 잘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GTM 태그 삽입은 잘 이루어졌는지 2. 컨테이너 ID를 잘못 기입하지는 않았는지 먼저 확인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아임웹gtm
답변우선 먼저 밝혀드리자면, 저는 EDN을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다만 리타게팅의 원리를 기반으로, 제가 아는 선에서 답을 드리겠습니다. 1. 옥션, G마켓 상세페이지에 태그를 따로 삽입할 수 있다든지 EDN 자체적으로 지원한다면, EDN은 상세페이지 조회를 기준으로 리타게팅이 가능하리..
리타겟팅리마켓팅이베이광고
답변길어질 거 같아 쪽지로 남겼습니다.
마케팅온라인마케팅실무테크닉교육교육기관수강
답변개발 지식이 없다? 구글 태그 관리자 (Google Tag Manager) 공부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한다? 페이스북 광고 온라인 학습 (블루프린트) 공부하시면 됩니다. 구글 광고를 한다? Google Ads 공부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1번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개발자 없이 GA 이벤트 설정 등을 위해 ..
마케터마케터툴
답변답변 1) 자사몰 유입 이후에는 UTM 파라미터 유실되어서 스마트스토어에 전환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답변 2) GA에서 거래 이벤트가 찍히는 페이지가 최종 구매완료 페이지가 아니라, 이전 페이지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최종 구매완료로 가지 않은 사용자도 거래 수에 측정되기 때문..
UTM
채택답변저는 딥링크 걸어서 블로그 마케팅할 때, 성과 추적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제품 판매를 하는 업이 아니다 보니 실제 직접 전환은 거의 제로에 수렴할 정도였습니다. 어쨌든 성과 추적을 위해 필요한 것들은 대행사에게 요청하거나 인플루언서에게 요청하면 대개 잘 들어줍니다. 큰 문..
블로그
채택답변우선 GA 달아두고, 데이터에 익숙해지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쌓여가는 데이터를 보면서, 채널마다 다른 지점들 혹은 기대했던 것보다 좋지 않은 결과 데이터들에 대해 '왜 그럴까' 고민해보는 것이면 시작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GA구글애너리틱스
채택답변B라는 사이트에 GA ID값을 동일하게 태깅하기만 한다면, 트래킹에 문제는 없을 겁니다. 다만 A URL을 죽여도 누군가가 접근하면 에러가 날겁니다. 그리고 A URL 사이트에 붙여진 GA 태그는 이를 측정할 겁니다. 그렇게 되면 A와 B URL 데이터가 섞이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URL ..
GAGA속성URL
답변고도몰 통계도 사실상 GA의 기본적인 통계 지표들과 대동소이합니다. 다만 작성하셔야 하는 자료에 깊이를 더하려면 GA는 사실상 필수입니다. 좀 더 심도 있는 분석을 가능케 해주거든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GA를 우선시 하시길 추천합니다.
쇼핑몰ga구글ga
채택답변체크리스트 1. Google Ads 태그를 GTM으로 추가했는지 2. Google Analytics 에서 잠재고객 정의를 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애즈GTM태그관리자리마케팅잠재고객
답변1. 하나의 픽셀만 생성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픽셀은 한 계정에서도 여러 개가 생성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도 웹 리뉴얼을 하면서 픽셀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 두 픽셀을 한 계정에서 생성했습니다. 2. 하나의 픽셀을 두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
페이스북픽셀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그루브애드v소희
7김완진
8Groove준
9미취니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젤리얌
12잠실코끼리
13MRES
14감자영
15bcheck
16오늘그리고내일
17legion
18체리초코
19쭈실장
20웃는기차
21rbghWkd
22갸아악
23톨스
24크크리
25핑구르르
26안팀장
27섭섭섭섭
283D철학관
29소심한소신
30MRy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