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메타마케팅연구소메타 마케팅 강의, 컨설팅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답변구글애즈를 사용하신다면, iOS와 안드로이드 앱광고는 따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5번 질문과 같은 경우, 페이스북 내에서 앱광고를 할 때에는 기기 정보에 따라 각각 연결되는 스토어 페이지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페이스북 SDK가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6번 질문의 ..
구글애즈ios
답변 픽셀 데이터를 사용하여 리타게팅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결국 A-2 도메인에서 활동한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를 내보낼 수 있게 되는 것이며 광고 시스템에서 기존에 하시던 것처럼 A-2 도메인으로 연결 링크 주소를 작성해주시면 이론상 전혀 문제될 게 없어 보입니다 :)
픽셀픽셀설치
채택답변1) 장바구니와는 별개로 페이스북 픽셀을 통해 설정하신 결제 프로세스 1단계 시작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우선 결제를 안했기 때문에 구매 데이터가 안 찍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최종적으로 구매를 했는데, 구매 전환이 안잡히는 것인지 실제로 구매가 일어나지 않은 것인..
페이스북광고페북광고페이스북
채택답변처음에 가볍게 써보시기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인이 사용 중이라 제가 한 번 본 적이 있는데, 지표 구체적으로 파고들려면 직접 광고 채널 내에 있는 시스템 활용하시는 게 더 좋은 듯 하구요. 광고 경험을 쌓아보시는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써볼 만 합니다.
아드리엘
채택답변네이버 포스트 측에 혹시 대표 계정 인증 받으셨나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면서 회사 인증 받듯이, 네이버포스트도 인증을 받으면 해당 버튼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도 18년 말에 한 일이라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포스트
채택답변1. 어떤 어트리뷰션 툴을 쓰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페이스북 sdk 삽입하지 않더라도 데이터 받아올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때에 따라 필요하다면 세 가지 sdk 모두 삽입하여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파이어베이스 FCM 쓰면서 페이스북 내에서는 앱 광고 집행한다..
sdk
답변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sdk를 삽입하셔야 합니다! 링크가 삽입이 안되어서 그러는데 facebook for developers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앱설치페이스북앱광고
답변안녕하세요. 스폰서드라고 붙는 순간, 페이스북이 되었든 인스타그램이 되었든 광고라는 걸 의미합니다. 페이지 자체만 홍보하는 게 아니라 게시물이나 광고 콘텐츠를 내보내는 게 말씀하신 스폰서드라는 표현이 붙는 광고입니다! 게시물에서 지금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서 하는 것보..
스폰서드
채택답변안녕하세요 :) 1. 클릭수 21은 피드에 나타난 해당 광고 게시물의 거의 모든 클릭 가능 요소들에 대해 발생한 클릭수가 21번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자면, 광고를 집행한 인스타그램 계정 피드로 연결되는 프로필 링크를 클릭한 경우에도 클릭수로 집계됩니다. 2. 말그대로 게시물 ..
인스타그램인스타광고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클릭
채택답변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로켓펀치나 더팀스 같은 곳에서 좀 더 구하는 게 수월하실 듯 합니다. 일전에 그 두 곳에서 관련 인력 확인한 적 있습니다. 제가 일할 당시에는 리멤버 커리어도 활용했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답변안녕하세요 1. 디스플레이 광고는 쉽게 생각하시면 배너 광고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2. 디스커버리 광고는 `구글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 고객에게 광고한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달리 gmail 상단에 텍스트 형식으로도 ..
구글광고GDN구글광고구글애즈디스플레이광고디스커버리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3번째 이미지 (별도 설정 화면)에서 Google 신호 데이터를 위한 데이터 수집 설정 해두셨으니, GA에 데이터가 좀 더 쌓이면 1번째 이미지에서 `광고 기능` 탭으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이 가능해지실 겁니다. p.s. 일단 무엇보다 1번째 이미지에서 최근 30일 조회수 ..
구글애널리틱스GA광고기능
답변해당 메시지는 인스타그램 서버 문제로 종종 발생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번 겪었었습니다. 그럴 때, 조금 시간을 두고 다시 시도해보시면 되실 겁니다. 만약 또 안된다고 하시면, 이미지 내린 후에 다시 업로드 하고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광고스폰서드인스타그램페이스북SNS
채택답변네 맞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기능은 피드 상에 있는 게시물을 그대로 광고로 내보내기 때문에 댓글과 좋아요, 게시물 저장 수치 모두 해당 게시물에 그대로 연결됩니다.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광고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GA4 스크립트 넣으신 게 아닐까 싶네요. 최근에 GA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좌측처럼 제공되는 보고서 항목들에 소폭의 변화가 있습니다! 속성 만들기 하실 때, 고급 옵션 내에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버튼 on 해주셔야 예전과 같은 ga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A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입점형 쇼핑몰 유입분석은 보통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해주는 통계 정보 이외에는 따로 분석 가능한 부분이 없습니다. 다만 해당 플랫폼 내에서의 유입이 아닌 제 3자 채널에서 유입을 발생시키기 위해 콘텐츠 마케팅 또는 다른 방식을 사용했을 때에는 URL 단축 서비스를 사용하여 제한적..
채택답변저는 둘 다 사용했습니다. 제 경험 상으로는 광고 시스템과 GA 데이터 사이에 간극이 항상 있었습니다. 그래서 면밀하게 보기 위해 구글 애즈 스크립트 활용과 GA 전환 데이터 혹은 획득 데이터를 이중으로 체크했어요. 말씀해주신 것처럼 데이터 유실 문제도 발생하므로 저는 이중 체크..
구글애즈구글전환구글애널리틱스구글GAGAGDN
채택답변그런 경우에는, 트리거를 여러 개 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링크 연결 트리거와 현재 설정한 클래스 클릭 트리거를 모두 충족할 때 이벤트로 찍히게 설정하는 겁니다.
구글애널리틱스GTM공유버튼구글태그관리자GA
채택답변a.com으로 연결되도록 설정해두셨다면, 굳이 www.a.com을 따로 등록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SEO 측면에서 사이트 정보에서 og:url 이라는 내용 들어간 태그 찾으셔서 대표 URL 지정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검색엔진(구글, 네이버 등)에게 대표 URL을 알려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웹마스터등록
채택답변목표 설정이 중복 데이터가 찍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최종 목표 달성으로 측정되는 데이터가 중복으로 찍힌다면, 이벤트 혹은 도착 URL 관련하여 한 번만 측정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GA에서 누락이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GA의 ..
구글애널리틱스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근육돌이
2groove혁순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오늘그리고내일
12rbghWkd
13진정성있는마케팅
14legion
15KCA미디어
16윾넨
17MRES
18마문철
19마이더스의손
20이루다팩토리
21바이너리애드
22갸아악
23네이버지마켓옥션
24두유소년
25노은비
26차라투스트라
27쭈실장
28젤리얌
29주식회사바름
30잠실코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