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앱 회사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중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효율 체킹중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작 한 광고를 AOS/IOS 로 나눠서 진행하는데,
평균적으로 2,000명 이상 노출될 때 CTR이 0.8% 이상 나오고, CPI가 13,000원 이하로 나오면 잘 된 콘텐츠로 분류하고. 예산을 몰아주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IOS는 비교적 전환이 잘 되는 상태인데, 같은 콘텐츠 임에도 불구하고 AOS 에서는 CTR은 1.5% 이상으로 IOS에 2배이상 높은데 전환이 거의 안되는 상황입니다.
어느 점을 개선해야 할 지 고민이 되는데.... 아직 주니어 마케터라 고민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 콘텐츠 자체로만 보면 평균에 2-3배 이상의 CTR이 나오는데, 전환까지 끌어가려면 어떻게 개선을 하면 좋을까요ㅠㅠ
2. 혹시 AOS의 앱스토어 리뷰 상태가 개선이 안 된 상황이라 이탈한 것으로 볼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리뷰개선 외에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까요?
3. CTR이 높은 콘텐츠를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라 생각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