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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시 메시지의 오픈율을 높이는 세 가지 치트키
메시지의 오픈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고객은 어떤 메시지에 더 반응할까요? 허울만 좋은 혜택이 아닌, 진정성 있는 CRM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푸시 알림 메시지를 작성해 본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가져보셨을 의문입니다. 오늘날 고...
2021 이커머스 고도화의 핵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Top 3
지난 콘텐츠에서는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구독 서비스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2021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전반적인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커머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의 핵심이었던 키워드...
소유보다 경험, 2021년 이커머스 시장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 Top3
지난해에 이어 2021년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은 그야말로 대 호황 시대였습니다. 오프라인 시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회복이 어려웠던 반면 국내 이커머스는 달랐습니다. 10월 기준 2021년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은 16조 9,023억 원으로 전년 동원 대비 21.7% 증가...
이커머스 쇼핑 시계 -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5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준비한 다섯 번째 트렌드 리포트 `이커머스 쇼핑 시계 - 우리 고객은 언제 보고 언제 살까? `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글의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생활 패턴으로 살아갑...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지난 콘텐츠에서는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나간 고객들의 재방문율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단계의 핵심은 당장 사용 가능한 첫 구매 혜택을 리마인드하고 만료 기간을 안내하는 것이었습니다.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에게는 1차로 회원 ...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CRM 마케팅에 제대로 활용하는 법
퍼스트 파티 데이터가이커머스 성공을 좌우한다 지난 11월 개최된 2021 디지털패션포럼(Digital Fashion Forum, DFF)에서 빅인 Marketing Lab 천영훈 연구 소장님이 퍼스트 파티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어주셨습니다. [2021 디지털패션포럼(DFF) 빅인 천영훈 연구 소장님의 강...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 방법
지난 콘텐츠에서는 고관여 상품군에서 회원 가입이 중요한 이유부터 효과적으로 회원 가입 수를 늘리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 콘텐츠 보러 가기 (클릭) 고관여 상품군에서 회원 가입이 중...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새로운 기회, 퍼스트 파티 데이터
지난 10월,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Max Summit 2021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Max Summit 2021은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모여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로 누적 참가자 1만 명, 발표 연사 750명 이상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
핑거프린트, 쿠키 없이도 사용자를 식별하는 방법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리타게팅 광고는 사라질까? 2023년부터 구글 크롬이 제공해온 제 3자 쿠키(Third Party Cookie)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번 이슈로 가장 큰 타격이 예상되는 곳은 애드테크 산업군입니다. 지금까지는 DMP에서 쿠키를 수집, 분석하여 DSP에게 분석된 고객 행동 ...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게 가장 효과적일까?
지난 콘텐츠에서는 마케팅 퍼널 중 `방문 단계`에서 이탈 사용자가 많은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가설을 기반으로 마케팅 시나리오를 세워 본 결과, 처음 방문한 페이지에 따라 다른 인웹 캠페인을 설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방...
패션 업계가 변화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대비하는 자세
지난 9월 29일, 한국패션산업협회에서 주최한 `K-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 웨비나가 진행되었습니다. `K-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국내 패션 업계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되었...
고객이 첫 방문 후 이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은 어떤 단계를 거쳐 구매까지 도달할까요? 일반적인 고객들은 [방문 - 상품 상세 - 장바구니 - 체크아웃 - 상품 구매]라는 마케팅 구매 퍼널을 걸쳐 최종 구매까지 도달합니다. 이런 마케팅 구매 퍼널의 최종 목표는 퍼널 별 pain point를 분석해 구...
이커머스 전환의 모든 것
빅인에서 준비한 네 번째 트렌드 리포트`All About Conversion - 이커머스 전환의 모든 것` 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방문 고객이 보이는 행동과 다양한 기준으로 살펴본 구매 전환의 양상을 다루고 있습니다.본 콘텐츠의 내용은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다시 시작된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시대
지난 콘텐츠에서는 쿠키의 개념부터 서드 파티 쿠키 제한이 디지털 시장에 끼치는 영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콘텐츠 보러 가기 이번 콘텐츠에서는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으로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 앞으로의 전망...
서드 파티 쿠키를 제한하면 디지털 시장에 생기는 일
과거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광고 마케팅은 4대 매체(TV, 라디오, 잡지, 신문)를 중심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상품을 각인시키는것이 주요 목표였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했고,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발달로 뉴미...
온라인 쇼핑몰, 충성 고객의 힘
VIP 고객들은 쇼핑몰의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우리 쇼핑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나 긍정적인 쇼핑 경험이 없다면, VIP 고객이라도 다른 이커머스로 넘어가버리기 쉬울 정도로 너무 많은 대체 경쟁사가 존재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VIP ...
실제 사례로 알아보는 CRM 마케팅 프로세스
지난 콘텐츠에서는 CRM 마케팅의 기초가 되는 목표 설정을 위해, 거시 전환과 미시 전환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았습니다. >> 지난 콘텐츠 보러 가기 이번 글에서는 실제 이커머스(쇼핑몰) 데이터를 보고 액션 플랜의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까지, CR...
목표 설정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하는 CRM 마케팅
주변에서 `CRM 마케팅(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이라는 용어가 더 자주 들리는 만큼 이에 대한 관심도가높아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요즈음입니다. 최근 빅인과 미팅을 진행하였던 쇼핑몰 업체들 중에서도 웹사이트 유입 극대화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에집중하던 ...
디지털 환경에서 이커머스 방문 고객을 구매 고객,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DMS2021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션 중 하나였던 `빅인(bigin)` 의 강연 내용을 조금 더 깊게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CRM 마케팅 솔루션 빅인 내 Growth Unit을 리드하고 있는 천영훈 팀장님의 강연은 아래 세 가지의 큰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1. 디지털 환경...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하였을까?
나이키가 D2C 모델과 나이키닷컴에 집중한 이유 세계적인 유통 기업 아마존과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작년 이맘때 즈음부터 온라인 유통 산업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두 기업입니다. 두 기업 사이에는 과연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오늘은 아마존과 나이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