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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마케팅의 첫 단추! AARRR 퍼널과 개선법
그로스 마케팅, 요즘 부쩍 많이 들리는 단어입니다. 그냥 마케팅도 버거운데 그로스 마케팅이라니, 왠지 더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시지는 않나요? 이번 글은 이런저런 생각과 현실의 벽으로 그로스 마케팅의 시작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로스 마케팅 시...
SaaS 공동 웨비나 현장 스케치
지난 9월 24일, 6개의 B2B SaaS 운영사가 모여 공동 웨비나를 성공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웨비나의 주제는 [언택트 시대, 우리에게 딱 맞는 SaaS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하기] 였으며, 넘쳐나는 SaaS 솔루션 중에서도 우리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적용하여 여러 기업의 업무...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솔루션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콘텐츠는 `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마케팅 솔루션은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왜 필요할까요?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 성장함에 따라 마케터들은 마케팅의 정량적인 성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와 RFM 분석법
지난 글 에서는 고객에게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정밀한 조건으로 고객을 그룹핑해야 한다 는 점과, 이를 위해 여러 가지 기준으로 고객을 분류하는 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시로 보여 드렸던 고객 분류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조건 1) 유입 브라우...
이커머스를 위한 Full Funnel Marketing
시리즈 목차 [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가 마케터에게 미치는 영향 ] 1. 이커머스 5가지 CRO(전환율 최적화) 팁 2.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 3. 국내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 문제의 파악 그리고 희망의 끈 4. 이커머스가 데이터로 해야...
이커머스 마케터가 데이터로 해야 하는 것과 마케팅 자동화가 각광받는 이유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의 역할은 고객의 구매 단계 별 전환율을 개선하여 구매 곡선을 완만하게 만드는 것이다. 고객 구매 여정에서의 각 단계 별 전환율을 신경 써야 하는 디지털 마케터들입니다. ...
국내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 문제의 파악과 희망의 끈
이전 콘텐츠에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아래 두 가지 Key 메시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사 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사몰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 유입 고객을 진성 고객층으로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세그멘테이션의 중요성과...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
지난 글에서는 이커머스의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다섯 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 지난 글 보러 가기: 이커머스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다섯 가지 팁 이번 글에서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현황부터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이커머스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5가지 팁
지난 7월 8일 개최된 2020 DMS 에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bigin)` 홍승표 대표 님의 키노트가 진행되었습니다. DMS란? 디지털 마케팅 서밋 (Digital Marketing Summit)의 약자로, 매우 영향력 강한 마케팅 지식 행사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서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전환을 부르는 랜딩 페이지 제작법 7단계
마케터님이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싶으신 제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다이어트 식품 / 골프 용품 / 기초 화장품 / 사진 촬영 서비스 / SAAS / 인테리어 용품 / ... 모두 나열할 수도 없을 정도로 아주 다양한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가 인터넷상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
왜 광고비를 아무리 늘려도 매출은 그대로일까?
디지털 시대에 쇼핑몰(이커머스)을 마케팅하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 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웹사이트에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까?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때 비로소 쇼핑몰의 매출이 ...
CRM 마케팅의 기본, 고객 세분화가 매출을 부른다
국내 디지털 마케터 중, 구글 광고와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 마케터를 찾는 것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더 어려울 것이다. 글로벌 광고업체 평기 기관인 WARC(와크)에 따르면, 구글과 페이스북은 이미 글로벌 온라인 광고비의 3분의 2 규모를 넘어섰으며, 2020년...
업무 효율 극대화? 요즘 대세 마케팅 자동화!
여러분은 `마케팅 자동화` 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가 빠르게 커짐에 따라, 마케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기업에서는 실로 적지 않은 금액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
우리 고객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고객 분류(또는 고객 세그멘테이션, 고객 세분화)란? 고객 분류란, 전체 소비자를 동질적인 욕구를 가지는 집단으로 나누는 작업을 뜻합니다. 모두를 만족시키고자 한다면 어느 누구도 만족시킬 수 없다. 과거와 현재를 막론하고 마케팅 업종의 종사자라면 누구나 동의...
데이터 마케팅으로 비회원을 충성고객까지 유도하기
지난 글에서는 다음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SW컨퍼런스 KOSSCON이란 무엇인가? 컨퍼런스의 대 주제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빅인사이트 독고혁 팀장님이 맡으신 강연의 주제는 무엇인가? 빅인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기술 스택은 무엇인가? 빅데이터에 대한 인식의 차이 ...
어디까지 해 봤니? 마케팅 의사결정에 데이터 활용하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만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실무진들의 고민들을 전해 듣게 됩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라지만...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감이 안 와요. 데이터를 실무에 어떻게 적...
추천 알고리즘, 내 취향을 어떻게 그렇게 잘 알아?
평범한 다수가 똑똑한 소수보다 낫다. 여러분은 이 말에 동의하시나요? 제임스 서로위키(James Surowiecki)는 Wisdom of Crowds라는 책에서 우수한 한 명의 직감보다는 평범한 여러 명의 직감의 조합이 더 우수한 결과를 만든다 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존재...
데이터가 모든 것을 지배하는 곳, 아마존닷컴
오늘은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유통시장을 장악한 아마존닷컴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림 1] 아마존 로고 세계적인 공룡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아마존은 10년간 주가 1,900% 상승이라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는데요. 성장 비결의 중심에는 고객 집착(Customer Obsessi...
디지털마케팅 매체의 숨은 공로자 찾기, 어트리뷰션 분석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로그 분석 툴,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이하 GA)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그림 1] Google Analytics의 로고 마케터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GA는 무료 웹 분석 툴임에도 굉장히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도 한다, 실무에 당장 적용 가능한 개인화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마케터라면 수 없이 많이 들었을 이야기입니다. 지난 글 에서는 디지털 세대의 화두로 떠오른 개인화 마케팅의 개념과 이점, 등장 배경, 그리고 성공 사례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아직도 우리와는 먼 이야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