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 클렌저 시장, 코로나 이후 더욱 주목해야 할 이유
본 글은 오픈서베이가 2040 여성 3,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트렌드를 조사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소개 페이지 여성 클렌저, 코로나 이후 사용량 가장 증가한 카테고리 코로나 이후 피부 속 관리...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 스킨케어 필수품 됐다
본 글은 오픈서베이가 2040 여성 3,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트렌드를 조사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소개 페이지 더마코스메틱 자연주의 브랜드 떠오른다 코로나 이후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
코로나 이후 여성 스킨케어,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 중요해졌다
본 글은 오픈서베이가 2040 여성 3,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트렌드를 조사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스킨케어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 더욱 선호 코로나 이후 여성 스킨케어 시장은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
Z세대 vs. M세대, 마케팅 시 알아야 할 MZ세대 인식 비교
본 글은 14~24세 Z세대 600명과 25~34세 M세대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Z세대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Z세대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시대, MZ세대 여가 시간은 어떻게 다를까 코로나 이후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MZ세대의 여가...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쇼핑 채널별 온도차 없었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면역력,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 키워드 여러분은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나요?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유튜브 뮤직 전용 요금제 출시, 음악 앱 지형도 바뀔까
본 글은 전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멜론, 이용률 크게 감소하며 주 이용률 2위로 밀려 주로 이용하는 음악 콘텐츠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오픈서베이 콘텐츠 트렌드 리...
4조 육아시장 어떻게 잡나, 육아맘 주 이용 채널 분석하기
본 글은 36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엄마 500명, 아빠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육아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육아 트렌드 리포트 출산율 감소해도 육아시장 꾸준히 성장한다 산업연구원이 지난 19년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유아용품 시장은 ...
코로나 이후 6개월, 쇼핑 트렌드 어떻게 달라졌나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본 아티클은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는 2번째 콘텐츠입니다. 쿠팡네...
쿠팡 vs. 네이버쇼핑 이커머스 승자 누가 될까?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쿠팡 vs. 네이버쇼핑 쇼핑 앱 양강구도 2020년 이커머스 트렌드를 논할 때 쿠팡과 네이버쇼핑을 ...
주 이용률 1위 스타벅스, 코로나 대처는 어떻게 할까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500명과 최근 한 달 내 카페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카페 이용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카페 이용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19, 카페 이용 행태에도 영향 줬다 오픈서베이 카페 이용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
떠오르는 취미생활 자기계발 시장, 진출 전 고려사항은?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200명과 정기적인 취미생활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사람 4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취미생활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취미생활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취미생활 자기계발 시장, 타깃 고려 필요하다 코로나로...
데이터로 알아보는 코로나 시대의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3가지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20(이하 리포트)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산업군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공기청정기의류관리기 등의 생활건강가전 트렌드는...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출시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출시 오픈서베이가 코로나19로 변화한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종합한 코로나19 리포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제 코로나 기간에 소비자들이 겪은 압축적인 경험을 펼쳐서 촘촘하게 파악하고 싶어 하던 기업들은 급격한 ...
초보 크리에이터 위한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5가지
본 글은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이 있는 10~50대 남녀 6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2020(이하 리포트)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네이버인스타페북보다는 유튜브를 선호한다 동영상 앱 시장이 ...
GS25 주 이용률 52.1%, 편의점 양강구도 무너지나
본 글은 최근 1년 간 편의점 구매 경험이 있는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편의점 코로나 특수? 브랜드 간 온도차 있었다 여러분은 편의점에 얼마나 자주 가시나요? 편의점 ...
인지도 구매경험 1위 무신사, 특별한 점 뭘까?
본 글은 대한민국 15~49세 남녀 1,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패션 트렌드 리포트 이제 의류 구매도 온라인에서 더 자주 합니다 여러분은 주로 어디에서 의류 구매를 하시나요? 오픈서베이 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에 ...
배달의 민족 요기요 합병 이후 배달 앱 시장 얼마나 달라졌나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짧은 기간 내 큰 변화를 겪은 배달 앱 시장 최근 몇 달 만큼 배달 앱 시장에 굵직한 이슈가 많았던 때도 없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연말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경쟁사인 요기요의 모회사 딜리버리히어로에 합병되면서 국내...
펫코노미 시대, 반려동물 시장 진출 시 알아야 할 소비자 트렌드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2,500명과 반려견 및 반려묘 양육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펫코노미 시대, 반려동물 시장 현황 어떨까 펫코노미(Petconomy)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펫...
오픈서베이, 급변하는 식생활 트렌드 맞춤 보고서 코로나19 메뉴 트래커 출시
메뉴 트래커 소개서 다운로드 코로나19 장기화, 절실한 식생활 변화 데이터 코로나19는 한국인의 식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삼가거나 슈퍼마켓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줄이고 있고, 온라인 식료품 전문몰이나 오픈마켓을 ...
안정성적성보다 워라밸 더 중요? 20대의 직장생활에 대한 인식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지난 19년 9월, 임홍택 작가의 90년생이 온다가 베스트셀러 1위 도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기성세대와 전혀 다른 가치관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