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타다를 대체할 수 있을까?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타다, 인지도이용률 올라도 웃을 수 없는 이유 오픈서베이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2020(이하 리포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
올해도 1위 유튜브, 작년 데이터와 무엇이 달라졌을까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6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소셜미디어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주 이용률 1위 유튜브, 올해 이용률 더 늘었다 유튜브는 3년 연속 주 이용 소셜미디어 1위를 달...
질레트 중심 면도기 시장 흔들릴까? 남성 그루밍 트렌드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남성 7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질레트 중심의 면도기 시장 흔들리나 국내 면도기 시장은 질레트(Gillette)를 중심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남성...
쿠팡 경쟁자 누구일까? 기억해야 할 온라인 식료품 트렌드 5가지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쿠팡 vs 이마트몰, 여전히 팽팽한 경쟁 중 쿠팡과 이마트몰은 온라인 식료품 시장을 살펴볼 때 빼놓을 수 없...
인지도 1위, 마켓컬리 중심으로 온라인 식료품 시장 살펴보기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마켓컬리 인지도 1위주 이용률 3위 오르다 온라인 식료품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어디인가...
세포라 vs 시코르 어디가 뜰까? 2020 뷰티 트렌드 미리보기
뷰티 트렌드 리포트 로드샵 브랜드의 침체와 온라인 채널의 성장 로드샵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뷰티 시장은 침체와 생존전략이 키워드였습니다. 국내 뷰티 시장이 오프라인 로드샵이 아닌 온라인 및 H&B스토어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업계 1위 더...
멜론 1위 내줄까? 2020년 스트리밍 시장 변화 미리보기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유료화 가장 잘 자리 잡은 음악 콘텐츠 시장 음악 콘텐츠 시장은 국내 콘텐츠 산업 중 유료화 및 정기구독 모델 정착이 가장 ...
카카오뱅크 데이터로 살펴보는 모바일 금융 트렌드 2020
본 글은 대한민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금융 트렌드 리포트 2019를 활용해 작성한 아티클입니다. 금융 트렌드 리포트 > 카카오뱅크, 주거래은행 아니어도 어쨌든 쓴다 카카오뱅크가 금융업계를 흔들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금융 트렌드 리포트 2019(이하 ...
넷플릭스, 영화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영화 트렌드 리포트 언제 어디서나 쉽게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대 `넷플릭스 국내 유료 가입자 200만 명` 지난 11월 모바일 앱 분석 기업 와이즈앱이 발표한 기사 내용입니다. 2018년 2월까지만 해도 40만 명 수준이었던 유료 가입자가 2년도 채 지나지 않아 5배가량 폭발적...
경기 침체 위기감이 소비행태에 미치는 영향
오픈서베이 는 본 자료를 위해 오픈서베이 패널 중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국가 및 가정 경제에 대한 인식과 소비행태의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자료 요약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AT BUY PLAY 세미나 자료 경기 침체 때마다...
게임사가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인식 5가지
본 글은 대한민국 14~59세 남녀 1,500명과 이중 최근 1개월 내 모바일 게임 경험이 있으며 평소 주 1회 이상 게임하는 500명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 2019`를 활용해 작성한 아티클입니다. EAT BUY PLAY 세미나 자료 `리니지2M 사전예약 건수 738만 건, 사상 최대` ...
대형마트 위기, 4인 이상 가구도 대형마트 소비 감소한다
본 글은 월 1회 이상 직접 식료품 구매를 하는 전국 20~50대 여성 또는 1인 가구 남성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9를 활용해 작성한 아티클입니다.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대형마트 위기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 `대형마트의 위기` 최근 기...
Z세대가 직접 답한 Z세대에 대한 오해와 진실 5가지
Z세대 트렌드 리포트 `Z세대를 주목하라` 요즘 온라인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중반까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에 이어서 새롭게 등장한 신인류, 이들을 Z세대라고 부릅니다.최근, Z세대가 마케팅과 관련한 용어로 많이 언급되...
호텔스컴바인은 어떻게 여행 시장의 강자가 될 수 있었을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여행 트렌드가 변화. 국내보다 해외를 좀 더 선호하며, 전통적인 휴가 시즌에 얽매이지 않고 원하는 시기에 가려하고, 교통숙소 등 예약도 상대적으로 느슨하게 하는 편. 전반적으로 휴가 계획 단계부터 즐기려는 모습. 네이버는 어느새 여행 시장의 ...
아이허브, 건강기능식품 주 구매 채널 6위 오른 비결 뭘까
웰니스 트렌드 리포트 아이허브, 주 이용률 가장 높은 건강기능식품 전문몰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 중 종근당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락토핏을 기반으로 19년 상반기 유산균 매출만 925억 원을 기록하며 361억 원 매출을 기록한 전...
뷰티 소비자 절반을 집어삼킨 올리브영, 다른 브랜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오픈서베이는 본 자료를 위해 모바일 패널 3,694명의 18년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결제 내역 100만건 중 대표적인 유통 업태 및 브랜드 소비에 해당하는 265,988건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자료 전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발표자료 ...
주 이용률 압도적 1위, 넷플릭스의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트렌드 리포트 다운로드 넷플릭스, 유료 동영상 서비스 주 이용률 1위 넷플릭스가 유료 동영상 콘텐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콘...
2030 내집마련 포기했다? 데이터로 알아보는 진짜 주거 생활 트렌드
주거 생활 트렌드 리포트 > 2030 중심으로 변화하는 주거 시장 아파트는 국내에서 가장 보편적인 주거 공간입니다. 주거 생활 트렌드 리포트에서 20~50대 남녀 1,000명에게 현재 거주하는 주택 형태를 물어보니, 절반 이상이 아파트에 산다고 했습니다(63.1%). 기혼 유자녀 ...
카카오페이가 간편결제, 간편송금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이유
트렌드 리포트 다운로드 간편송금간편결제, 일상에 녹아들다 2019년을 사는 우리에게 간편결제간편송금 서비스는 이제 그다지 낯설지 않습니다.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살 때 삼성페이로 결제하려고 갤럭시 폰을 내민다거나, 사고 싶은 무선 이어폰을 네이버에서 쇼핑 ...
20대 리빙 트렌드 중심에 있는 오늘의집 데이터 분석
20대는 포털보다 SNS, 매장보다 인테리어 앱에서 리빙 정보를 더 많이 수집. 재밌는 점은 SNS에서는 오늘의집 인스타그램, 인테리어 앱에서는 오늘의집 모바일 앱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것. 오늘의집은 가히 20대 리빙 트렌드의 중심. 비결은 콘텐츠. 제품 중심이 아닌 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