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본질은 이미지 or 카피 ❗❓
💌제 62호 2022년 10월 5일 사람이 흥미로운 것을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시간은 평균 15초라고 합니다.그래서 광고 콘텐츠를 15초의 마법 이라 부르죠! 우리가 매일 지나치고 있는 순간 속에도 15초의 마법은 항상 우리 옆에 존재하고 있답니다! 지하철을 기다리며 출입문 ...
2022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정답 공개합니다!
2022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구독자님들의 트렌드 나이는 몇 살이 나오셨나요? 정답은 맞췄는데, 어디서 나온 트렌드인지 궁금하시다구요? 그래서 정답과 자세한 해설 을 준비했습니다! 테스트를 아직 하지 않았거나, 한 번 더 해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
나에게 어울리는 마케팅 직무는?
구독자님은 마케팅 직무에 대해 얼마나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이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지만 정확히 어떤 직업인지는 연상되지 않아요. 단순히 홍보? 광고? 판매와 같은 일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케팅은 시장 경제나 수요를 ...
색(色) 다른 브랜드의 비결
구독자님의 최애 컬러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특정 색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에게 비추어졌으면 하는 나의 이미지와 같다고 해요. 엇! 마치 컬러 마케팅 같지 않나요? 브랜드는 늘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싶어 해요. 그래서 색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
잘나가는 기업은 어떤 마케팅을 했을까?
직방, 컬리, 당근마켓, 위메프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상장하기 전에 기업 가치가 1조 원 이상이 되는 유니콘 기업 이라는 점입니다. 구독자님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회사들이 많이 보이실텐데요! 출처: 서울 시립대 신문 많...
밀.당 없이 찐고객 만드는 퍼미션 마케팅
혹시 애플과 구글의 개인 정보 보호 강화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계실까요? 개인정보 약관, 기업도 개인도 쉽게 지나치면 안된다 최근 앱 추적 투명성 정책과 서드 파티 쿠키 제한 정책이 강화되면서, 우리는 타겟팅과 마케팅을 위해 더 많은허락 을 구...
고객이 헤어질 결심하게 만드는 방법
혹시 다이어트를 벗어나유지어트 를 하고 있는 분 계시나요? 여름엔 역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흥하는 것 같아요. 유지어트는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말해요. 피 땀 흘려 얻어낸 나의 모습이 한 여름밤의 꿈처럼 ...
SNS 마케팅,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누구나 이용하는 SNS! 소비자 밀접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현대 비즈니스에서는 SNS 마케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SNS는 의료, 뷰티, 자동차, 보험, 마케팅 등 분야를 막론하고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SNS 마케팅을 하지 않는 기업을 찾기 힘들 정도인데...
영상 마케팅 필승 공식 ! 👀
여러분은 즐겨보는 영상 채널이 있으신가요? 또한 어떤 시간에 가장 많이 보시나요? 에디터는 잘 때와 샤워할 때를 빼고는 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주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보고 있어요. 이 외에도 릴스와 숏츠 같은 숏폼 콘텐츠도 자주 본답니다. 때로는 알고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4가지 전략!
여러분은 요즘 핫한 드라마, 를 보시나요? 드라마의 주인공인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천재성을 타고나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 졸업하고 대형 로펌한바다에서 신입 변호사로 일하고 있죠. 처음엔 장애와 사회성 부족으로 변호사로서의 역할...
친환경? NO! 진정성 충전 찐환경 마케팅!
환경에 찐 관심있으신가요? 에디터 S는 처음에는 환경에 관심은 없었지만 최근에 좋아하는 비건 브랜드 톤 28의 클렌징 워터 사용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톤28은 비건인증을 받고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는 친환경 브랜드에요. 제품이 종이 패키지여...
해시태그로 마케팅 성공하는 비법 공개! 📢
혹시 여러분은 해시태그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오늘 내hashtag, mood feel so perfect 조유리의 가사 중 일부 저는 해시태그를 이 노래 가사처럼 지금 내 기분을 나타내고 싶을 때, #OOTD로 나만의 스타일을 뽐내거나 #여행스타그램으로 지난 휴가를 기록할 때도 즐겨 사용...
MZ세대 사이에서 디자인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눈에 띄는 디자인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혹시 여러분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으신가요? 또한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떠오르시나요? `진로`를 생각하면 하늘색 두꺼비가 떠오르고, `당근 마켓`을 생각하면 주황색 이미지가 아...
2022년, 새롭게 등장한 여행 마케팅 🛬
코로나를 맞이하고 우리 주변에는 여러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변화가 있었던 업계는여행 업계일텐데요. 코로나를 겪으며 여행을 대하는 소비자의 가치관은 욜로, 가성비, 소확행 위주의 소비 심리에서 안전, 가치 여행 에 대한 방향으로 빠르게 바뀌었어요. ...
데이터에 능숙한 마케터가 되는 법을 공개합니다
출처:무한도전 구독자 님, 뼛속까지 문과인 저도 너무 공감 돼요❗❗저도 처음에 입사해서, 저희 웹페이지 트래픽, 콘텐츠 관련 지표들을 마주했을 때, 아, 이 길은 아닌가?😩같은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그런 지표를 계속 보니깐, 이제 너무 익숙해졌어요. 그래서 저...
고객을 계속 끌어오는 5가지 타게팅 전략 🎯
열심히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매출이 늘지 않고 있다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는 것은 타겟팅 `입니다! 🎯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적합한 타겟 시장을 선택하고 그에 맞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우리의 제품을 구매할 것...
고객과 잘~노는 비법 공개합니다~!😎참여형 마케팅을 알아보자!
고객과는 이렇게 어색한 사이로 남으면 안된다 (출처: SBS 대풍수) 구독자님, 최근 다양한 아티클과 뉴스를 통해 매체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팅 생태계가 위험에 빠졌다는 소식 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과 현직 마케터들은 각자의 경험과 관점에 ...
💌 뜨는 브랜드 네임에는 법칙이 있다?!
본인의 이름이 마음에 드시나요? 무슨 뜻이 있나요? 우리는 오래 함께 할 것들에 이름을 붙이게 되는 것 같아요. 아기, 반려 동물, 애착 인형 뿐 아니라 내가 이끌어 갈 브랜드까지!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는 시 내용처럼 이름이 ...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브랜딩 공사,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법
출처 : MBC 무한도전 무엇이든 첫 단추를 제대로 채우는 것이 중요한 법이죠.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이기 전, 어떤 것을 준비해놔야 할까요? 막막하고 떠오르는 것이 없다면, 너무 멀리서 해답을 찾지 마세요. 가장 좋은 레퍼런스는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 ...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어떡하죠? 😱
정말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vs 성격 나쁘지만😡 일 잘하는 동료. 둘 중에서 무조건 골라야한다면 어떤 동료를 고르시겠나요! 직장인이라면 분명 진지하게 고민되실텐데요.♀ 구독자 여러분은 어떤 동료가 더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번 위픽레터는 착하지만 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