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마케팅 필승 공식 ! 👀
여러분은 즐겨보는 영상 채널이 있으신가요? 또한 어떤 시간에 가장 많이 보시나요? 에디터는 잘 때와 샤워할 때를 빼고는 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주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보고 있어요. 이 외에도 릴스와 숏츠 같은 숏폼 콘텐츠도 자주 본답니다. 때로는 알고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4가지 전략!
여러분은 요즘 핫한 드라마, 를 보시나요? 드라마의 주인공인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천재성을 타고나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 졸업하고 대형 로펌한바다에서 신입 변호사로 일하고 있죠. 처음엔 장애와 사회성 부족으로 변호사로서의 역할...
친환경? NO! 진정성 충전 찐환경 마케팅!
환경에 찐 관심있으신가요? 에디터 S는 처음에는 환경에 관심은 없었지만 최근에 좋아하는 비건 브랜드 톤 28의 클렌징 워터 사용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톤28은 비건인증을 받고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는 친환경 브랜드에요. 제품이 종이 패키지여...
해시태그로 마케팅 성공하는 비법 공개! 📢
혹시 여러분은 해시태그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오늘 내hashtag, mood feel so perfect 조유리의 가사 중 일부 저는 해시태그를 이 노래 가사처럼 지금 내 기분을 나타내고 싶을 때, #OOTD로 나만의 스타일을 뽐내거나 #여행스타그램으로 지난 휴가를 기록할 때도 즐겨 사용...
MZ세대 사이에서 디자인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눈에 띄는 디자인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혹시 여러분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으신가요? 또한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떠오르시나요? `진로`를 생각하면 하늘색 두꺼비가 떠오르고, `당근 마켓`을 생각하면 주황색 이미지가 아...
2022년, 새롭게 등장한 여행 마케팅 🛬
코로나를 맞이하고 우리 주변에는 여러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변화가 있었던 업계는여행 업계일텐데요. 코로나를 겪으며 여행을 대하는 소비자의 가치관은 욜로, 가성비, 소확행 위주의 소비 심리에서 안전, 가치 여행 에 대한 방향으로 빠르게 바뀌었어요. ...
데이터에 능숙한 마케터가 되는 법을 공개합니다
출처:무한도전 구독자 님, 뼛속까지 문과인 저도 너무 공감 돼요❗❗저도 처음에 입사해서, 저희 웹페이지 트래픽, 콘텐츠 관련 지표들을 마주했을 때, 아, 이 길은 아닌가?😩같은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그런 지표를 계속 보니깐, 이제 너무 익숙해졌어요. 그래서 저...
고객을 계속 끌어오는 5가지 타게팅 전략 🎯
열심히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매출이 늘지 않고 있다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는 것은 타겟팅 `입니다! 🎯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적합한 타겟 시장을 선택하고 그에 맞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우리의 제품을 구매할 것...
고객과 잘~노는 비법 공개합니다~!😎참여형 마케팅을 알아보자!
고객과는 이렇게 어색한 사이로 남으면 안된다 (출처: SBS 대풍수) 구독자님, 최근 다양한 아티클과 뉴스를 통해 매체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팅 생태계가 위험에 빠졌다는 소식 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과 현직 마케터들은 각자의 경험과 관점에 ...
💌 뜨는 브랜드 네임에는 법칙이 있다?!
본인의 이름이 마음에 드시나요? 무슨 뜻이 있나요? 우리는 오래 함께 할 것들에 이름을 붙이게 되는 것 같아요. 아기, 반려 동물, 애착 인형 뿐 아니라 내가 이끌어 갈 브랜드까지!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는 시 내용처럼 이름이 ...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브랜딩 공사,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법
출처 : MBC 무한도전 무엇이든 첫 단추를 제대로 채우는 것이 중요한 법이죠.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이기 전, 어떤 것을 준비해놔야 할까요? 막막하고 떠오르는 것이 없다면, 너무 멀리서 해답을 찾지 마세요. 가장 좋은 레퍼런스는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 ...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어떡하죠? 😱
정말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vs 성격 나쁘지만😡 일 잘하는 동료. 둘 중에서 무조건 골라야한다면 어떤 동료를 고르시겠나요! 직장인이라면 분명 진지하게 고민되실텐데요.♀ 구독자 여러분은 어떤 동료가 더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번 위픽레터는 착하지만 일 ...
일.잘.러 마케터들의 찐 구독 리스트 💌
마케터는 언제나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해야하죠! 다양한 아이디어도 내야하는 만큼, 평소에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중요한데요.마케팅 업계에 발 들이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아이디어의 벽 에 부딪혀 보셨을 겁니다. 난관에 봉착한 여러분들을 위하여 위픽에서 다양한 직...
시니어 타겟의 마음을 훔치자!
출처: 게티이미지 구독자님!우리는 모두 늙어요. 위에서 아래로 물이 흐르듯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는 거죠. 그에 비해 우리는 늙어감을 자연스레받아들이기보다는두려워하고, 가끔은선입견을 품고있는 것 같아요.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필요한 것을 사기 위해 수많은 ...
리뷰 콘텐츠 전쟁시대! 소비자의 리뷰 경험은 중요해
출처: 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해 리뷰를 쓸 수있는 QR코드를 마련했다. 리뷰💯가 곧 기업 경쟁력인 시대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가 구매 당락을 결정짓고 있죠. 맥킨지앤드 컴퍼니 조사에 따르면 실구매...
우리는 굿즈가 아니라 브랜드를 판다!
그야말로 굿즈 전성시대입니다. 동네의 작은 카페부터 증권 회사까지 자체적으로, 또는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굿즈를 생산하고 그를 통해 브랜딩을 시도하고 있어요!어느새 굿즈는 단순히 회사의 로고가 박힌 물건이 아닌,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철학과 가치까지 ...
마케터가 여름을 준비하는 법
출처: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여름은 휴가와 맞물려 물놀이의 시즌이고 더불어 소비가 증가하는 시즌이다. 봄 Bye! 여름 Welcome! 여름은 물놀이🌊 , 축제, 휴가 기간 등이 맞물려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볼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