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동안 무얼 했느냐 위픽레터
💌제 74호 2022년 12월 28일 한 해 동안 위픽레터와 함께 해주신 피커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2022년은 위픽레터에게 있어 큰 의미가 있었던 해였는데요. 상반기에는 오픈애즈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로 선정되기도 했고, 하반기에는 ...
💌 2022년 패션업계가 주목했던 마케팅은?
💌 제 73호 2022년 12월 21일 *이번 위픽레터는 미니인턴 프로젝트 참여자 김다현 피커가 제작하였습니다. 피커들! 2022년 올 한 해 어떤 콘텐츠를 가장 많이 소비하고 친구들과 공유했나요? 내년에는 어떤 콘텐츠들이 유행할까요? 오늘은 패션업계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
💌 올라운더 마케터가 데이터 보는 법
💌 제 72호 2022년 12월 14일 요즘 들어 브랜딩부터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해킹까지 모든 직무를 폭넓게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마케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콘텐츠를 다루는 마케터이더라도 지표와 데이터를 보고 읽을 줄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죠. 지금 하고 있는 ...
💌 고객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 4가지 법칙.zip
💌 제 71호 2022년 12월 7일 *이번 위픽레터는 미니인턴 프로젝트에 참여자 `박정연` 피커가 제작하였습니다. 마케터는 언어의 마술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세대로부터 공감 받는 브랜드의 언어가 늘고 있습니다. SNS 정보의 홍수 속에서 단순한 정보가 아닌, ...
💌 마케터 포트폴리오, 끝장내드립니다!🔥
💌 제 70호 2022년 11월 30일 사실, 마케팅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은 위픽레터 초창기부터 꾸준하게 들어오는 피커들의 단골 질문이었어요. 하지만 단순히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바라보고 고민하는 방법 자체를 제시해드리고 싶은 욕...
💌 우리는 왜 에어팟맥스를 사고 싶을까?
💌 제 69호 2022년 11월 23일 피커! 혹시 아이패드병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약도 없다는 이 무시무시한 불치병은 바로 아이패드가 사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상사병과 비슷한 현상을 뜻합니다. 피커 중에서도 이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분명히 있을 거라 생각해요. (에디...
💌 또 스O벅스☕ 기프티콘? 경품 고민 끝내드립니다
💌 제 68호 2022년 11월 16일 이벤트를 기획하고 배포 전략을 짜고 계신 가요? 이제 연말도 다가오고 크리스마스 시즌도 가까워오고 있으니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피커들이 더 많아졌을 것 같아요. 자, 이제 경품은 어떤 걸 주면 될까? 이벤트는 진행해야 하는데 매번 어떤...
💌 열람율이 98%에 달하는 OOO 마케팅
💌 제 67호 2022년 11월 9일 현직 마케터인 피커들은 CRM 마케팅에 대해 많이 들어 보셨을 것 같아요. CRM 마케팅 이란 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 관계 관리 를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인데요. 우리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던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마케팅이...
💌 핫한 브랜드의 확장성, 핵심은 OO?
💌 제 66호 2022년 11월 2일 피커들! 그동안 에서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면서 마케팅 트렌드로 확장성 을 자주 언급했던 것 같아요. 확실히 요즘은 여러 브랜드들이 산업군을 가리지 않고 콜라보레이션이나 재미있는 프로젝트들을 많이 하고 있죠. 이건 확실한 최신 트렌...
💌 스타트업 PR 담당자는 어떤 일을 할까?
💌제 65호 2022년 10월 26일 피커들! 오늘의 주제는 PR 담당자의 업무와 전략 이에요. PR과 마케팅과 다른 주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략적인 부분에서 서로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꼭 마케팅의 업무가 아니더라도 위픽레터에 고민을 남겨주시면, ...
💌 누구냐, 넌? 🔍 생소한 원료의 특별한 자.소.서
💌제 64호 2022년 10월 19일 맛잘알 구독자님들! 혹시 세계 3대 진미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캐비아, 푸아그라 그리고 트러플이라고 합니다. 이 중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고 우리 눈에도 익숙한 것이 하나 있죠? 바로 요즈음은 간편 조리식품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
마케터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질문 모음.zip
💌제 63호 2022년 10월12일 마케터들의 고민을 받고 이를 해결해주는 위픽레터! 63호까지 위픽레터를 발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고민을 보내주고 계십니다.❤ 많은 고민들을 해결해 온 만큼 이전에 다뤘던 고민들을 여쭤보시는 피커님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비슷한 ...
콘텐츠의 본질은 이미지 or 카피 ❗❓
💌제 62호 2022년 10월 5일 사람이 흥미로운 것을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시간은 평균 15초라고 합니다.그래서 광고 콘텐츠를 15초의 마법 이라 부르죠! 우리가 매일 지나치고 있는 순간 속에도 15초의 마법은 항상 우리 옆에 존재하고 있답니다! 지하철을 기다리며 출입문 ...
2022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정답 공개합니다!
2022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구독자님들의 트렌드 나이는 몇 살이 나오셨나요? 정답은 맞췄는데, 어디서 나온 트렌드인지 궁금하시다구요? 그래서 정답과 자세한 해설 을 준비했습니다! 테스트를 아직 하지 않았거나, 한 번 더 해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
나에게 어울리는 마케팅 직무는?
구독자님은 마케팅 직무에 대해 얼마나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이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지만 정확히 어떤 직업인지는 연상되지 않아요. 단순히 홍보? 광고? 판매와 같은 일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케팅은 시장 경제나 수요를 ...
색(色) 다른 브랜드의 비결
구독자님의 최애 컬러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특정 색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에게 비추어졌으면 하는 나의 이미지와 같다고 해요. 엇! 마치 컬러 마케팅 같지 않나요? 브랜드는 늘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싶어 해요. 그래서 색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
잘나가는 기업은 어떤 마케팅을 했을까?
직방, 컬리, 당근마켓, 위메프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상장하기 전에 기업 가치가 1조 원 이상이 되는 유니콘 기업 이라는 점입니다. 구독자님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회사들이 많이 보이실텐데요! 출처: 서울 시립대 신문 많...
밀.당 없이 찐고객 만드는 퍼미션 마케팅
혹시 애플과 구글의 개인 정보 보호 강화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계실까요? 개인정보 약관, 기업도 개인도 쉽게 지나치면 안된다 최근 앱 추적 투명성 정책과 서드 파티 쿠키 제한 정책이 강화되면서, 우리는 타겟팅과 마케팅을 위해 더 많은허락 을 구...
고객이 헤어질 결심하게 만드는 방법
혹시 다이어트를 벗어나유지어트 를 하고 있는 분 계시나요? 여름엔 역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흥하는 것 같아요. 유지어트는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말해요. 피 땀 흘려 얻어낸 나의 모습이 한 여름밤의 꿈처럼 ...
SNS 마케팅,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누구나 이용하는 SNS! 소비자 밀접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현대 비즈니스에서는 SNS 마케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SNS는 의료, 뷰티, 자동차, 보험, 마케팅 등 분야를 막론하고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SNS 마케팅을 하지 않는 기업을 찾기 힘들 정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