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소비자, 5가지 과제와 해결 방안
변화하는 소비자, 5가지 과제와 해결 방안 소비자 의 행동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마케터들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
작아지지 마세요! 연봉 협상 13가지 꿀팁
연봉 협상 가이드 : 연봉 협상 팁, 연봉 협상 멘트, 연봉 협상 잘하는 법 마침내 꿈꾸던 직장으로부터 제안을 받으셨군요. 포트폴리오와 같은 서류 전형, 채용 담당자와의 전화 통화, 그리고 채용 관리자와의 인터뷰를 거쳐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
AI 검색 트렌드, 마케팅 전략에 미칠 파급력은?
출처 : Blutgruppe 작가 AI 검색의 등장으로 구글 검색에 큰 변화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의 중심은 성과에서 브랜드로 다시 전환될 것입니다. OpenAI의 검색 엔진, 구글에 위협이 될까? 2024년 9월 3일, OpenAI가 자체 AI 검색 엔진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
마케팅 근육은 익숙한 일로는 성장하지 않는다.
마케팅 역량은 복합적입니다. 조직 구조, 기술, 프로세스, 커뮤니티, 인재 개발을 모두 포함하죠. CMO로서 우리는 이 모든 요소들을 고려하며 변화와 조정을 끊임없이 검토해야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물은 흐르지 않으면 썩기 마련이고, 이는 곧 모기를 불러옵니다. 마...
[오픈AI o1] 생각하는 인공지능
OpenAI-o1 수학올림피아드에서 83점 획득 (GPT-4o는 13점) o1은 반응하기 전에 생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생성형 AI가 학습하는 통상적인 방식은 입력 매개변수와 데이터를 늘리는 것인데, 이런 방법은 거대한 컴퓨팅 파워(GPU)가 ...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 📢
콘텐츠 홍보란 간단히 말해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콘텐츠, 제품, 서비스를 상기시키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엄밀히 말하면, 이는 콘텐츠 홍보의 단계는 아니지만 꼭 언급해야 할 부분입니다. 아무리 마케팅...
📊 2024년 LinkedIn 전략 가이드
💼 개인 브랜드와 비즈니스 성장을 극대화하는 최신 링크드인 전략 및 실전 팁 📈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 속에서 링크드인은 이제 단순한 구직 플랫폼을 넘어,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잠재 고객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는 강력한 도구...
성수에는 벌써 군고구마가 등장했다. 🍠
날씨가 비교적 선선했던 8월 27일 저녁, 성수역 1번 출구 앞에 군고구마가 등장했습니다. 군고구마의 달달한 냄새가 역 앞에 가득했는데요! 겨울철에나 볼 수 있던 광경을 8월에 보니 재밌기도 하고 신기했어요. 아직은 뜨거운 가을의 초입이지만, 이렇게 날씨가 선선해...
마케터 포트폴리오, 이렇게 시작하세요! 📂
과거에는 포트폴리오가 주로 창의적인 분야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지금 취업 시장에서는 직무 경험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보여주는 수단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보기 좋...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한 3가지 팁 📍
여러분이 지금까지 보았던 수많은 광고 중 최고의 광고는 무엇이었나요? 사람마다 광고를 보는 시각, 생각은 모두 다르겠지만 좋은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는 좋은 광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매력적인 광고의 심리를 알면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구글은 가라, 서치GPT의 등장💡
Chat GPT는 마케팅과 기술 분야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발전 속도가 매우 빨라 최신 업데이트를 모두 파악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죠. 최근에는 ChatGPT가 검색 엔진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었는데요. 마침내 검색 엔진 제품 `서치GP...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마케팅 금메달 따기
2024년 7월 26일,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파리 올림픽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이 순간만을 위해 피와 땀을 흘려온 선수들, 그리고 그들을 응원하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의 열정이 뜨겁게 느껴져요.🔥 이처럼 올림픽은 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 행사 중 ...
블로그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
블로그나 뉴스레터를 작성할 때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의 콘텐츠를 읽고 즐기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우리의 진정한 목표는 가끔 방문하는 독자가 아니라,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방문하고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소통하는 구독자를 얻는 거예요. 웹사이트 방문자가 ...
소비자는 광고에 질리지 않는다, 마케터만이 지친다📊
우리는 놀라운 마케팅 시대에 살고 있어요.🌏 광고 효과의 기준은 많은 마케터들에 의해 더 많은 데이터와 확실성을 가지고 알려져 있죠. 예전엔 이렇게 광고에 대해 분명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놀랍고 명확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광고는 어떤 요인들 ...
지금 바로 만들어야 하는 콘텐츠 7가지! 👀
01 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s만들려면 먼저 목표 타깃이 누구인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알아야 해요. 이걸 바탕으로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거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를 파헤쳐서 소비자 선호 콘텐츠에 대한 발견을 공유해 볼게요. 🔥 02 2024년의 ...
지금 당장 SNS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키우세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특히 MZ세대와 같은 트렌디하고 젊은 세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SNS 계정에 로그인하고 있어요. 그러니 소셜 미디어 존재감은 각 브랜드에게 필수적이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링크드인 등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기업이 잠재 ...
영국항공이 500개의 광고를 걸어야만 했던 이유✈
영국항공은 팬데믹이 가져온 위기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야외, 인쇄물, 온라인 광고를 가리지 않고 무려 500개의 개별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전 광고를 조금만 수정한 것이 아니라, British original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위해 500개의 광고를 각각 독창적으로 만들었죠. 이 광...
MZ세대로 묶지 마세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마케팅의 차이점👀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많은 브랜드가 MZ세대라는 이름으로 묶어서 마케팅을 할 정도로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공통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둘은 완전히 다른 두 개의 인구 통계입니다. 마케터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 대해 이해하고 이 둘의 차이점을 알아...
당신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설득의 기술🎯
우리는 종종 설득이 필요한 순간들을 마주칩니다. 특히나 마케팅을 할 때엔 그렇죠. 오늘은 마케터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설득의 기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과학적으로 증명된 3가지 설득의 규칙 설득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몇 가지 규칙을 ...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10가지 방법👩✨
SNS 인플루언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발견 가능성, SEO 등을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 그들의 관심과 피드백, 후기 등은 브랜드의 권위를 높이고 평판을 강화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인플루언서 때문에 브랜드의 이미지와 평판이 훼손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