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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포트폴리오, 이렇게 시작하세요! 📂
과거에는 포트폴리오가 주로 창의적인 분야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지금 취업 시장에서는 직무 경험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보여주는 수단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보기 좋...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한 3가지 팁 📍
여러분이 지금까지 보았던 수많은 광고 중 최고의 광고는 무엇이었나요? 사람마다 광고를 보는 시각, 생각은 모두 다르겠지만 좋은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는 좋은 광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매력적인 광고의 심리를 알면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구글은 가라, 서치GPT의 등장💡
Chat GPT는 마케팅과 기술 분야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발전 속도가 매우 빨라 최신 업데이트를 모두 파악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죠. 최근에는 ChatGPT가 검색 엔진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었는데요. 마침내 검색 엔진 제품 `서치GP...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마케팅 금메달 따기
2024년 7월 26일,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파리 올림픽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이 순간만을 위해 피와 땀을 흘려온 선수들, 그리고 그들을 응원하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의 열정이 뜨겁게 느껴져요.🔥 이처럼 올림픽은 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 행사 중 ...
블로그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
블로그나 뉴스레터를 작성할 때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의 콘텐츠를 읽고 즐기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우리의 진정한 목표는 가끔 방문하는 독자가 아니라,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방문하고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소통하는 구독자를 얻는 거예요. 웹사이트 방문자가 ...
소비자는 광고에 질리지 않는다, 마케터만이 지친다📊
우리는 놀라운 마케팅 시대에 살고 있어요.🌏 광고 효과의 기준은 많은 마케터들에 의해 더 많은 데이터와 확실성을 가지고 알려져 있죠. 예전엔 이렇게 광고에 대해 분명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놀랍고 명확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광고는 어떤 요인들 ...
지금 바로 만들어야 하는 콘텐츠 7가지! 👀
01 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s만들려면 먼저 목표 타깃이 누구인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알아야 해요. 이걸 바탕으로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거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를 파헤쳐서 소비자 선호 콘텐츠에 대한 발견을 공유해 볼게요. 🔥 02 2024년의 ...
지금 당장 SNS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키우세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특히 MZ세대와 같은 트렌디하고 젊은 세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SNS 계정에 로그인하고 있어요. 그러니 소셜 미디어 존재감은 각 브랜드에게 필수적이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링크드인 등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기업이 잠재 ...
영국항공이 500개의 광고를 걸어야만 했던 이유✈
영국항공은 팬데믹이 가져온 위기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야외, 인쇄물, 온라인 광고를 가리지 않고 무려 500개의 개별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전 광고를 조금만 수정한 것이 아니라, British original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위해 500개의 광고를 각각 독창적으로 만들었죠. 이 광...
MZ세대로 묶지 마세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마케팅의 차이점👀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많은 브랜드가 MZ세대라는 이름으로 묶어서 마케팅을 할 정도로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공통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둘은 완전히 다른 두 개의 인구 통계입니다. 마케터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 대해 이해하고 이 둘의 차이점을 알아...
당신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설득의 기술🎯
우리는 종종 설득이 필요한 순간들을 마주칩니다. 특히나 마케팅을 할 때엔 그렇죠. 오늘은 마케터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설득의 기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과학적으로 증명된 3가지 설득의 규칙 설득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몇 가지 규칙을 ...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10가지 방법👩✨
SNS 인플루언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발견 가능성, SEO 등을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 그들의 관심과 피드백, 후기 등은 브랜드의 권위를 높이고 평판을 강화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인플루언서 때문에 브랜드의 이미지와 평판이 훼손되기...
우리가 숏폼 영상에 빠져드는 이유💫
저는 종종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지우곤 합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쇼츠를 보다 보면 순식간에 수십 개의 숏폼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게 되거든요😢 할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어도, 잠시 쉬면서 숏폼을 보다 보면 금세 시간이 지나가버리곤 합...
소비자를 겨냥하는 대표성을 효과적으로 발휘하는 방법
마케팅에 있어서 대표성(Representation) 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표성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와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하죠. 포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 브랜드의 수는 점차 늘고 있지만, ...
아이디어가 총알이라면 데이터는 총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데이터가 광고에 일정한 규칙을 부여하고 상상력을 억압한다고 주장합니다. 맞아요, 데이터는 광고에 틀을 형성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데이터를 버려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틀을 만드는 데이터 사용 방식을 진화시켜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에 ...
고객의 마음을 저격하는 판매 심리학💘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매일 고민하고 계신가요? 아시다시피, 판매에 성공하려면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이 그들을 구매하게 만드는지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논리보다 감정에 기반해서 구매를 결정해요. 판매 심리학은 ...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브랜드의 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왜 소비자의 문제에 신경 쓰는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또는 브랜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현재...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5월엔 유독 행사가 많죠!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등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만 다음 날인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3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특히나 마케터에겐 더...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팬덤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는 지금, 이미 많은 분야에서 팬덤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팬덤의 시작이었던 엔터테인먼트는 물론이고 유명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에서도 테슬라의 찐팬들이 자발적으로 테슬라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해요. 그럼에...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마케터는 유형을 통해서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이 가진 일정한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어떤 유형의 사람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잘 활용하고 구매하게 되는지 알아내죠. 유형을 통해서 우리는 고객과 언제,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