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로 시작하는 방구석 동남아 여행
안녕하세요, 위픽 러너 여러분! 8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여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 모두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아무리 태양이 뜨거워도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와 달콤한 열대과일을 즐길 수 있는 게 여름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동남아는 매년 많은 사...
노인을 위한 마케팅은 없다?
위픽 러너 여러분!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No Country For Old Men)란 영화 다들 보셨나요?🎞 숨 막히는 서스펜스와 스릴 넘치는 추격전 그리고 젊음과 늙음에 대한 심오한 메세지까지, 전문가들 사이에서 완성도가 아주 높은 작품으로 유명한데요.이 영화를 한 마디로 요약...
필(必)환경의 시대, 죄책감 없이 즐기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위픽레터의 미니인턴으로 참여하게 된 박민희 인턴 이라고 합니다.👍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 대학 축제부터 온갖 음악 페스티벌, 영화제까지! 그런데 위픽 러너 여러분들,축제는 물론 팝업스토어와 전시를 열 때마다 엄청난 폐기물이 나온다는 거 ...
인생네컷 혼자 찍어도 외롭지 않은 이유
`왠지 혼자 찍기엔 민망한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위픽레터의 미니인턴으로 참여하게 된 조수경 인턴 이라고 합니다.👍 위픽 러너 여러분은 혼자 셀프 스튜디오에서 사진 찍어 보신 적 있나요? 왠지 혼자 찍기에는 민망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위픽 북클럽 1기] 마케터가 추천하는 6월의 도서 마케팅 설계자
올해 초, 처음 진행한 위픽 북클럽! 각 팀에서 매달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위픽코퍼레이션 사내에서 독서모임을 갖고, 마케팅에 관한 많은 인사이트들을 주고받을 수 있는 모임인데요.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진행하는 위픽 북클럽은 매달 베스트 인사이터를 선정하고 ...
환경을 생각하는 마케팅! 그런데 척 이었다고?
🏁 6월 5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ESG가 현재 세계적으로 기업 마케팅의 중요한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많은 기업들이 이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6월 5일은 바로 세계 환경의 날인데요 . 매년 환경 보호를 위해 전 세계가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
맘대로 살게요, 지그재그로 보는 브랜드 캠페인
트레이너 J 🏁 제가 알아서 살게요✨ 얼마 전,지그재그 에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냈습니다. 저희 회사인 위픽이 위치해 있는 성수를 걷다 보면 지그재그의 포스터가 붙여져 있는 걸 쉽게 볼 수 있었어요. 공개되기 전부터 포스터를 보면서 참신하다는 생각이 ...
어? 이 사람! 내가 자주 봤던 사람인데? 숏폼시대!
트레이너 J 🏁숏폼, 어디까지 알고있어? 위너 여러분은 숏폼을 즐겨보시나요? 저는 항상 쉴 때나 심심할 때 긴 영상을 보는 것보다 짧은 영상을 계속 보는 걸 좋아해요. 2018년 틱톡에서 시작된 15~60초가량의 짧은 동영상이 이젠 전 세계를 매료시키고 있는 트렌드 ...
마케팅이 하고 싶어?
🏁 위너 여러분은 어떤 마케팅 하고 싶으세요?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리테일 마케팅 등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하나씩 파헤쳐 봅시다!👊 오늘은 마케팅은 하고 싶지만,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는 초보 마케터분들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의 종...
가정의 달 특.zip💝
트레이너 J 🏁 위너 여러분! 5월이 시작되었어요! 벌써 2023년의 절반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데요. 시간 진짜 빠른 거 같아요.. 트레이너 J는 체감상 눈 감았다 뜨면 월말이고 그렇답니다. 😅 그러다 보니 벌써 5월이 왔어요! 혹시 5월이 무슨 달인지 아시나요? 바로...
호캉스가 N캉스라고?
🏁 위너 여러분,호캉스 를 좋아하시나요? 요즘 다시 여행 붐이 일어났는데요. 아무래도 코로나도 잠잠해졌고 날씨도 좋아서 여행떠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저 역시도 호캉스 너무 좋아하는데 호캉스의 기준을 잘 못잡겠더라고요.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어디가 좋을지...
위픽 트레이너가 Pick! 한 구독 서비스?
위픽 트레이너 J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삶의 모든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났어요. 그중 가장 큰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집콕과 비대면이 일상적인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는 거예요. 이동 제한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힘들어지자 다양한 산업 내에서구독형 상품 이 크게 증가...
자연스러운 커뮤니티가 제일 중요해!
앞서 83호에서도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이 모이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비결이 커뮤니티라 소개하며, 고객 관점에서 설계하고 소비자 스스로 움직이게 하며 자발적 바이럴의 체계를 구축하여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이번 84호 위픽레터에서는 시즌 2 를 준비...
사람을 끌어당기는 브랜드의 비결은?
💌사람이 모이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비결은 바로 이것! 요즘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커뮤니티 죠. 빠르게 성장한 무신사, 오늘의 집, 야놀자 등도 커뮤니티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쌍방향으로 이루어낸 덕분에 대표 쇼핑 플랫폼 으로 자...
서비스 유료화에 따른 유저들의 이탈을 막는 방법
💌 제 82호 2023년 2월 20일 고객을 잃은 적이 없는 기업은 어디에도 없다! 이처럼 고객 즉 유저들은 브랜드 서비스에 불만을 갖게 되면 즉시 서비스를 중단하고 떠나가 버립니다. 새로운 유저들을 계속해서 찾아 나서는 것도 중요하지만 떠나가는 유저들을 떠나가지 않게 ...
💌 널 위해 마케팅 도서를 추천해봤어📚
💌 제 80호 2023년 2월 8일 피커 여러분! 가장 최근에 읽은 책, 기억하시나요? 그동안 위픽레터에서 마케터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책을 읽어봐야 한다는 것은 수 차례 강조해왔지만... 현실적인 이유들 때문에 도저히 책을 손에 쥐기가 어려우셨을 거예요. 위픽레...
💌 마케터에게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
💌 제 79호 2023년 2월 1일 글을 써야 하는 상황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짧은 메일을 쓸 때도,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우리는 매순간 글쓰기와 마주하는데요. 하지만 글쓰기는 언제나 우리를 고민에 빠지게 합니다.😖 첫 시작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메시지를...
💌 마케터에게 경험이란 어떤 의미일까?
💌 제 78호 2023년 1월 25일 아이디어가 경쟁력👊이란 말이 있죠. 트렌드는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고객들은 늘 새롭고 색다른 것을 원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을 맞추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매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해야 합니다...
💌 레드오션을 순향하는 마케터의 비밀🔒
💌 제 76호 2023년 1월 11일 오늘의 고민에 정말 많은 피커들이 공감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제조업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 때도 비슷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모든 것이 상향평준화 되었고, 아주 혁신적이거나 깜짝 놀랄 만큼 뛰어난 서...
💌 진짜 월.클 푸드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 제 75호 2022년 1월 4일 작년 한 해동안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K콘텐츠의 인기는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정말 입이 아프도록 말하고 귀가 따가울 정도로 들어오셨을 거예요. 사실 이제 우리의 문화는 단순히 유행을 넘어 하나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