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탐색과 전환을 높이고 싶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해시태그 활용
2018년 가장 많이 검색된 해시태그는 무엇이었을까요?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화제의 해시태그를 공개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나열하자면, 패션에서는 오늘의 패션을 뜻하는 `#ootd(outfit of the day)` , 일상 속 패션을 의미하는 `#데일리룩` 이 선정되었으며, 여행 카테고리에서...
2018년 화제가 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사례 리뷰
온라인상의고객 체험은쉽게확장될수있다는강점이있지만간접적이라는한계가있고,오프라인고객 체험은직접경험이가능하지만파급력이다소아쉬운면이있습니다.따라서,온오프라인통합 마케팅을통해제품및브랜드와소비자와의지속적인접점을만들고,양사이드의시너지를...
대세는 동영상, 콘텐츠의 중심 유튜브(YouTube)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고 하죠? 백번 듣는 것이 한번 보는 것만 못하다는 것, 직접 경험해야 확실히 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맛있는 스테이크 굽는 방법을 알고 싶을 때 글과 이미지로 표현된 블로그 콘텐츠를 읽는 것보다, 실제 스테이크를 굽는 셰프의 동영상...
구글 검색광고 확장 기능 살펴보기
얼마 전 카카오에서는 검색광고 확장소재를 출시했는데요. 확장소재를 활용하는 네이버와 카카오처럼 구글 검색광고도 여러 광고 확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구글의 다양한 검색광고 확장 기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검색광고 ...
Apple ITP 2.0 정책이 온라인 광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광고 환경은 크게 PC와 모바일 환경으로 나누어집니다. 기존의 PC 광고 영역 외에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모바일 광고 노출 또한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은 OS에 따라 다시 안드로이드와 IOS(Apple)으로 구분되는데요. 스마트폰을 통한 광고 노출이 곧 구매와 연결...
AI 마케팅, 어디까지 와있나?
AI 마케팅, 오늘을 살아가는 광고 마케터 분들께 얼마나 가깝게 느껴지는 단어일까요? AI 기술로 인해 광고 마케터의 수고로움은 얼마나 덜어지고 있을까요? 연일 AI에 대한 기사들이 우후죽순 쏟아지는 상황에서,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제 PC에서 가장 열심히 일 하고 있는 프...
파워컨텐츠 제작자가 알려주는 작성 노하우
2018년 9월 13일,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노출 영역을 모바일까지 확대하였습니다. 자신에게 의미 있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검색 사용자와 홍보를 원하는 광고주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고심하다 출시된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매년 작지만 조금씩 노출 키워드와 영역을 ...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혼자 자취하는 영업사원 K씨는 매주 살균 세탁 후 다림질된 셔츠 5일분을 받아 입고, 임산부 A씨는 임신 주기에 맞추어 필요한 용품을 받으며. 싱글인 직장인 B씨는 한 달에 한 번 계절에 맞는 꽃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1. 여러분은 무엇을 구독하고 계시나요? 서브스크립션 ...
Google Marketing Live 2018 살펴보기
미국시각으로지난7월10일구글은MarketingLive2018행사를진행하며,앞으로구글 광고가어떻게변화할것인지설명하고,새로운기능들을선보이는자리를가졌습니다.약1시간가량진행된행사에서구글은 머신러닝 기술과함께자동화/통합이라는내용을상당히강조하는모습을보였는데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DMP
DA(DisplayAd)에서SA(SearchAd)그리고리타겟팅광고(Re-targetingAd) 상품까지 모바일을통해언제어디서나정보를얻을수있는시대가되면서온라인광고시장은더욱확대되고있습니다.이와함께데이터의중요성은더욱강조되고있고,매체사와랩사,광고에이전시들은앞다투어퍼포먼스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