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웹 유저의 앱 온보딩을 통한 웹투앱 마케팅 허브 전략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윤언호 입니다. 칼럼을 통해 웹 유저와 앱 유저를 분절 없이 바라보고자 하는 배경과 목적, 이를 실현해오는 애드스크린의 웹투앱 마케팅의 기술 근거에 대하여 말씀을 드렸습니다. 1부 - 오프라인에서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광고 성...
Z세대의 패션 트렌드 #꾸안꾸 #OOTD #개취존중
힙합과 뉴트로(New+Retro),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 듯) 트렌드로 Z세대 사이에서 스트리트 패션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리트 브랜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전형적인 명품으로 분류되던 구찌, 루이비통, 샤넬과는 달리 고가는 아니지만 캐주얼웨어 중심의 스트리...
아마존 글로벌 셀링 : 상품 리스팅 프로세스 최적화(Optimization)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김진규입니다. 아마존의 상품 리스팅과 바이박스(buy box)를 다룬 지난 칼럼에 이어, 오늘은 상품 리스팅의 각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내용을 소개 드리겠습니다.(상품을 실제로 리스팅하려면 먼저 판매자 시스템인 Seller Central에 가입해야 합니다. 한...
기획자가 소개하는 플레이디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 온라인 광고 운영 전문 솔루션 A-Square pro
플레이디에서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기존 온라인 광고 운영 솔루션인 A-Square pro의 고도화와 함께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TERA,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 등 다양한 기술의 솔루션을 ...
아마존 글로벌 셀링 : 상품 리스팅 개념과 바이 박스(buy box)
플레이디 김진규입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대해 개략적으로 다룬 지난 칼럼에 이어, 좀 더 구체적인 내용들을 하나씩 소개 드릴까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아마존 상품 리스팅 입니다. 상품 리스팅, 즉 셀러인 내 상품을 Amazon.com에 등록해서 검색 결과로 노출되게끔 하...
Google ads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GA 전자상거래 머신러닝 기능
Google Analytics는 웹로그 분석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사용자, 이탈률, 전환 등)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추가적인 코드 구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전자상거래는 GA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로 쇼핑이나 구매와 관련된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는 디지털 광고, 이대로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오형주입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원하는 뉴스 기사를 찾아보기도 하고, 블로그에 들어가 맛집 정보를 얻기도 하고, 게임 커뮤니티에 ...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진출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의 김진규입니다. 쇼핑이나 IT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아마존(Amazon)이라는 기업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전자상거래를 비롯해 음악, 게임, 드라마 등의 콘텐츠 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등 사업영역이 워낙 다양하다 보니 아마존은...
다시 시작된 검색 플랫폼 전쟁, 핵심은 콘텐츠 퀄리티!
2004년 시작된 SNS 등장은 기존의 광고 생태계를 새롭게 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가파르게 상승한 대표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는 2016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으로 해마다 가입 사용자 수를 갱신시키며 업계 이슈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러나, 약 2년 전부...
소비자는 즐겁고 기업에게는 효과 좋은 체험 마케팅!
백화점 시식 코너에서 점원이 만든 음식 한 점을 먹고 난 뒤 물건을 집어 든 경험, 모두 한 번쯤은 있으시죠? 직접 동선을 따라 걸으며 음식 냄새를 맡고 눈으로 보며 시식을 하면서 점원의 설명을 듣고 구매로 이어지는 결과는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킨 가장 일반적인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