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획자가 소개하는 플레이디 솔루션 techHUB(테크허브)
최근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광고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성장하고 있는데요. 시장의 성장과 함께 빅데이터, 애드테크,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등 데이터와 기술에 대한 관심과 활용이 높아졌습니다. 과거 온라인 마케팅 업체가 1차원적인 주요 광고효과 지...
모바일 앱 재관여(Re-engagement) 마케팅
모바일의 확산과 함께 모바일 앱의 중요성은 말로 설명해도 부족할 정도로 커졌습니다. 현시점에서 모바일 앱이 중요한가?, 앱 마케팅은 왜 해야 하는가? 란 질문은 크게 소용없겠지만, 그 필요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시장을 살펴볼 필요는 있을 텐데요. 오늘은 모...
Web to App - Growth Marketing을 위한 2019년 플레이디의 전략
안녕하세요.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팀장 윤언호입니다. 2019년 온라인/모바일 퍼포먼스 광고의 화두는 `Web to App: Growth Marketing`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지면과, 전환 추적을 위한 솔루션, 실제 전환이 이루어지는 고객과 서비스를 지닌 광고주 사이에서 이 Web...
앱 광고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와 기준 알아보기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만 3세 이상 인구의 87.8%가 스마트폰 이용자라고 합니다. 이는 10명 중 9명에 달하는 수준인데요. 우리 주변만 보더라도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은 찾기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에 보편화되었습니다. *자료-2017년인...
일상을 기록하다, 브이로그(V-log)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록은 꽤나 특별합니다.평범한 순간을 이미지나 텍스트 등으로 표현할 때 우리는 이전과는 다른 특별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죠. 그런 의미에서 이전 세대가 미니홈피나 블로그 같은 플랫폼을 이용했다면, 요즘 세대는 유튜브 등 동영상 및 ...
재미있고 기발하게, 펀슈머!
수박바를 먹어본 적 있으신가요? 친구들과 우스갯소리로 초록색 부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던 기억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텐데요. 이러한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SNS를 통해 공유되고 일반 게시글에도 3천여 개의 공감이 달리는 등 많은 관심을 얻자 롯데제과는 이 생...
사용자 중심의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Watch & IGTV
1. 2019년에도 주목받는 대세, 동영상 광고 지난해 말, 인디북스 인터내셔널 CEO인 헨리 드브리스는 2019년도 디지털 마케팅 예측 10가지(Ten Digital Marketing Predictions For 2019)를 포브스에 기술한 바 있습니다. 해당 칼럼에서는 올해의 디지털 마케팅 주요 키워드를 사용자 경험, 개...
온라인과 모바일의 퍼포먼스 광고, 그 미지와의 조우
Web과 App, 닮았지만 서로 다른 두 공간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유저의 발자취를 쫓아서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팀장 윤언호입니다.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접점이 과거의 `오프라인`에서 현재의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으로 변화해오는 동안 광고를 수용하는 ...
구글 쇼핑 광고 준비하기
지난 2018년 4분기 많은 관심을 받아오던 구글 쇼핑이 본격적으로 국내에 런칭되었습니다. 국내 검색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점차 늘려오는 구글이기에 이번 쇼핑 서비스 런칭은 앞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국내 런칭된 구글 쇼핑에 대한 간단한 ...
5G 시대의 새로운 콘텐츠와 마케팅의 변화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로움의 시작 5G 2018년 12월 1일 0시 국내 3대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동시에 세계 최초로 5G 전파를 송출하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5G 전파는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서울, 경기도, 6대 광역시, 제주도, 울릉도, 독도 등 전국 13개 시군 주요 지역으로 송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