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마케팅 직무는?
구독자님은 마케팅 직무에 대해 얼마나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이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지만 정확히 어떤 직업인지는 연상되지 않아요. 단순히 홍보? 광고? 판매와 같은 일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케팅은 시장 경제나 수요를 ...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함에도 고객들은 이탈하지 않았다 - 도다마인드 CEO 곽도영
구독자분들은 테스트 콘텐츠를 좋아하시나요? 재미있는 결과를 SNS에 공유하기도 하고, 나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이 되기도 하죠! 요즘엔 단순 재미 이상으로 설문조사, 후기 작성, HR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툴을 만든 ...
문자 메세지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꿀팁 모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은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이더라도 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어필하지 못한다면 결국 무용지물인 셈이죠. 고객에게 발송하는 간단한문자 메세지 하나에도 어떤 내...
색(色) 다른 브랜드의 비결
구독자님의 최애 컬러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특정 색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에게 비추어졌으면 하는 나의 이미지와 같다고 해요. 엇! 마치 컬러 마케팅 같지 않나요? 브랜드는 늘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싶어 해요. 그래서 색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
잘나가는 기업은 어떤 마케팅을 했을까?
직방, 컬리, 당근마켓, 위메프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상장하기 전에 기업 가치가 1조 원 이상이 되는 유니콘 기업 이라는 점입니다. 구독자님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회사들이 많이 보이실텐데요! 출처: 서울 시립대 신문 많...
밀.당 없이 찐고객 만드는 퍼미션 마케팅
혹시 애플과 구글의 개인 정보 보호 강화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계실까요? 개인정보 약관, 기업도 개인도 쉽게 지나치면 안된다 최근 앱 추적 투명성 정책과 서드 파티 쿠키 제한 정책이 강화되면서, 우리는 타겟팅과 마케팅을 위해 더 많은허락 을 구...
고객이 헤어질 결심하게 만드는 방법
혹시 다이어트를 벗어나유지어트 를 하고 있는 분 계시나요? 여름엔 역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흥하는 것 같아요. 유지어트는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말해요. 피 땀 흘려 얻어낸 나의 모습이 한 여름밤의 꿈처럼 ...
SNS 마케팅,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누구나 이용하는 SNS! 소비자 밀접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현대 비즈니스에서는 SNS 마케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SNS는 의료, 뷰티, 자동차, 보험, 마케팅 등 분야를 막론하고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SNS 마케팅을 하지 않는 기업을 찾기 힘들 정도인데...
블로그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블로그 마케팅은 한 물 간 마케팅이라는 얘기들도 있지만, 블로그는 여전히 중요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검색에 노출되는 블로그 콘텐츠는 소비자들을 유입시키기 좋은 수단 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을 이해하고 검색...
영상 마케팅 필승 공식 ! 👀
여러분은 즐겨보는 영상 채널이 있으신가요? 또한 어떤 시간에 가장 많이 보시나요? 에디터는 잘 때와 샤워할 때를 빼고는 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주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보고 있어요. 이 외에도 릴스와 숏츠 같은 숏폼 콘텐츠도 자주 본답니다. 때로는 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