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터 양수석
1000:1의 경쟁률을 상상해 보신 적이 있나요? 😳 100:1도 아니고 무려 1000명 중 한 명. 오늘의 마케터 마라톤 주인공은 무려 이 경쟁률을 뚫고, 메가박스의 성장을 함께 하신 분입니다. IMF가 끝나고 영화관 산업이 태동하던 시기에 메가박스 신촌점을 오픈하며 초대 점장까...
마케터 윤진호
❝ 신은 죽었다. ❞ 망치를 든 철학자 니체의 가장 유명한 문장이죠. 철학과 거리가 먼 사람이라도 이 한 문장만큼은 모를 수가 없어요. 실존철학의 선구자로서 그가 던진 이 몇 글자는 세기를 넘어 꾸준히 논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오늘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마케터 조승희
🏁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들의 릴레이 마라톤 ! 지금도 집요히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들의 릴레이 인터뷰. 위픽레터는 마케터들과 함께 뛰며 마라톤을 완주하기까지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해요. 마케터들이 높은 가치로 인정받는 마케터...
마케터 양치기
🏁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들의 릴레이 마라톤 ! 지금도 집요히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들의 릴레이 인터뷰. 위픽레터는 마케터들과 함께 뛰며 마라톤을 완주하기까지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해요. 마케터들이 높은 가치로 인정받는 마케터 ...
선함으로 마케팅 하는 연예인 마케터, 카페온나 CEO 길건
🏃♂ 위픽 러너 여러분, 선한 마케팅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어느새 선한 영향력으로 사업을 펼치고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는 선함으로 사회에 빛을 내며 선한 가치를 중심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브랜딩이 어려울 땐, 이미지를 떠올리면 쉬워요! 샐러마켓 CEO 김시온
🏃♂위픽 러너 여러분 ,샐러드에서 중요한 건 샐러드가 아니라고 말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샐러드에서 중요한 건 소비자에게 도달되는 그 과정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브랜딩 할 때 수많은 아이디어들로 머리가 꽉 차 머릿속이 복잡하진 않으신가요?그럴 땐 문장에...
없는 시장, 사이드잡 세상을 만들어가는 도전적인 사람들, 스페이스와이 CEO 황현태 님
위픽 러너 여러분 ,여러분들은 사이드잡 또는 사이드 프로젝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라는 원부연 작가님의 도서에서 이런 글귀가 있습니다.나를 제대로 아는 것. 이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다. 회사에서의 직함과 직무가 아닌, 스스로의 직업 정체성을 정...
에이징이 잘된 가죽처럼, 점점 손에 익어가는 나의 일! 헤비츠 CEO 이재호
위픽 러너 여러분, 가죽 제품 좋아하시나요?🏃♂ 위픽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헤비츠 성수팩토리샵에 가면 깊이 있고 편안한 감성이 돋보이는 수많은 가죽 제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번 인터뷰는 그곳에 놓인 제품들처럼오래할수록 무르익는 일의 가치를 알고 ...
마케팅 업계에 한 획을 긋는 성수 교과서 제레박님의 본캐! 삼초마을, 고막컬쳐 CGO 박진우
위픽 러너 여러분 , 제이팍말고 제레박님 아시나요? 디지털 마케팅부터 로컬 큐레이터까~지. 위픽레터도 성수에 위치해있는데요. #성수동 하면 떠오르는 분이죠. 바로 성수의 권위자! 성수 인플루언서! 제레박님의 본캐 인터뷰를 다녀왔답니다. 제레박님의 본캐는 삼...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자! 그로우앤베터 CEO 천세희
피커 여러분들은 무엇을 가장 잘하시나요?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는 것은 일할 때도 중요하게 작용해요! 그리고 일과 함께 성장하는 내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텐데요, 오늘은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 서비스로 실무 노하우와 ...
마케팅의 본질은 정.반.합이에요! 뷰스컴퍼니 CEO 박진호
피커들은 뷰티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위픽레터에도 뷰티 마케팅에 관련해서 다양한 질문을 올려주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래서일까요? 위픽도 점점 다양해지는 뷰티 마케팅의 트렌드 양상이 궁금해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 아주 특별한 분을 모셨습니다! ...
브랜드는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CIC FNB 브랜딩 디렉터 제이미
피커들, 2023년의 트렌드인 `공간력` 모두 기억 하시죠? 위픽레터를 포함, 다양한 미디어에서 올해의 트렌드인 이 `공간력`에 대한 분석들을 쏟아내고 있어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매장 또는 팝업 스토어들이 이곳 저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되고 있고요! ...
글로벌 진출을 꿈꾼다면 역순으로 생각하세요! 서울시스터즈 CEO 안태양
2022년 한 해동안 K푸드, K콘텐츠 등이 전 세계적으로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았어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피커들도 아주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이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을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게 되...
그로스 해커가 사업을 해봐야 하는 이유? 연간 김용훈 CEO 김용훈
요즘 들어 브랜딩부터,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해킹까지 모든 직무를 폭넓게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마케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이번 C레벨 인터뷰이로 모신 분도 일명올라운드 마케터 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콘텐츠도 잘 만들고 싶고, 데이터도 잘 다루고 ...
로켓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비밀, 하이퍼클라우드 CEO 랄프
포스트 코로나 세계가 바꿔 놓은 다양한 질서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바꿔야 하고 어떻게 바꿔야 할지에 대해서는 다들 크게 생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도 많은 용기가 필요한 도...
일잘러가 되기 위한 방법? 이것만 기억하세요! 그로스쿨 CEO 김나영
피커들은 일잘러이신가요? 일 잘하는 방법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막연히 검색해 보셨을 텐데요! 잘하는 이란 말은 굉장히 추상적인 단어이기도 하죠. 여기 실무자에게 일을 잘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방법을 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주니어 교육뿐만 ...
리브랜딩 성공 비결, 다름 아닌 OO! 꾸까 부대표&CCO 임주엽
피커들은 특별한 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선물을 주고 싶나요? 저는 옷, 반지, 케이크와 같은 선물도 좋지만,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바로꽃다발 이에요. 향긋한 꽃내음을 맡으며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꽃 선물 뿐...
브랜딩에서 컨셉보다 중요한 이것? 커스텀잇 CMO 허준
피커들은 브랜딩이 잘 된 F&B 브랜드 하면 어떤 곳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노티드, 다운타우너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요. 아직도 길게 늘어선 웨이팅 줄을 보며, 식지 않는 인기를 매번 느끼고 있습니다. 맛뿐만 아니라, 브랜딩으로도 단골(찐팬)을 형성한 브랜드라고 ...
프리미엄 원소주가 편의점 유통을 선택한 이유는? 원스피리츠(원소주) CCO 김희준
피커들은 원소주를 마셔본 적이 있으신가요? 마셔본 사람들만 마셔봤다는 전설의 포켓몬 같은 원소주! 출시한 지 벌써 7개월이 넘었지만, 여전히 온라인몰 매일 2분 내 완판, 누적 172만 병 판매 등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원소주의 CCO( Chief Creative & Commun...
✨ C레벨 MBTI 어워드✨
C레벨 인터뷰 첫번째 특별편은 바로 C레벨 MBTI 어워드 입니다!(모두 박수~👏) 이번 편에서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C레벨 전문가 에게 명예 MBTI 를수여할 예정이에요. 위픽이 직접 전문가분들의 각종 인터뷰와 행보 등을 꼼꼼히 분석했고, 이를 토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