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엄마 저는 최성운이 될래요.
저는 인터뷰 콘텐츠를 좋아합니다. 처음에는 유튜브 쇼츠에 빠져 시간을 무용하게 쓰는 것에 대한 반성으로 인터뷰 콘텐츠를 봤습니다. 왠지 유익한 이야기들이 나올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자기합리화로 시작했지만 남이 사는 이야기가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처음에...
마케터의 업무를 담아낸 다섯 가지 GPTs
마케터의 업무를 담아낸 다섯 가지 GPTs 우리는 지금,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기술적 전환점 중 하나를 살고 있습니다. 바로 대 AI 시대입니다. 저는 위픽코퍼레이션의 브랜딩팀에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픽 인사이트서...
모든 마케팅 채널이 망가진 지금, 구조를 설계하는 사람만 살아남는다
앤드류 챈 의 Every marketing channel sucks right now 을 읽고. 나는 직접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다.브랜드를 설계하고, 콘텐츠를 만들며, 마케터들의 여정을 가까이서 기록하는 일을 한다.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이라는 슬로건처럼,이곳은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
AI 시대, 손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에 대하여
AI 시대, 손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에 대하여 1. 샘 알트먼은 왜 아직 펜을 쓸까? 샘 알트먼은 지금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그런데 최근 인터뷰에서 꺼낸 도구는 펜과 싸구려 스프링노트였다. 작은 메모장을 꺼내 아이디어를 적고, 다 쓴 페이지는 구겨서 바...
정체하면 천천히 추락한다 Shopify의 AI 선언문
요즘 AI에 대한 뉴스는 과잉 상태다. 매일같이 새로운 도구가 등장하고, 신기능이 추가된다. 기술 발전 속도는 빠르고, 그 흐름을 따라가는 일은 너무 피곤하다. 섯부른 도입은 방향 감각을 잃게 만든다. 현실에서 무엇을 적용해야 할지는 점점 더 모호해진다. 혼란스러워 하...
우리가 여전히 오프라인 경험을 찾는 이유
우리는 이제 모든 것을 디지털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클릭 한 번이면 전 세계의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인공지능이 내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책을 주문하는 대신 온라인 서점에서 몇 초 만에 결제할 수 있고, 같은 가격에 수천 개의 강의를 ...
페이팔 허니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사기 사건의 전말
온라인 쇼핑 꿀 프로그램 허니 온라인 쇼핑몰 결제 페이지에는 할인 코드 입력란이 있습니다. 쿠폰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늘 바라지만, 보통 제 값으로 구매하게 되죠. 이때 어딘가 있는 해당 쿠폰코드를 찾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걸 찾아주는 소프트웨어가 ...
마케터에게 커피챗(Coffee Chat)이란?
이 단어가 회자된 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커피챗(Coffee Chat)이라는 개념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차를 마시며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고 교류한다는 의미로 글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어요. 저도링크드인 을 열심히 들여다 보면서, 여러 차례 ...
🍔 맥도날드 담당자 쓰러지게 만든, 버거킹 와퍼 디투어 광고털기
🍔 맥도날드 담당자 쓰러지게 만든, 버거킹 `와퍼 디투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2018년, 버거킹은 기존의 패스트푸드 광고와는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어요. 바로 `와퍼 디투...
Hello Again 스타벅스
Hello Again스타벅스 근황 스타벅스가 최근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Hello Again(헬로 어게인)을 런칭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시금 브랜드의 정체성을 회상시키고 브랜드의 본질을 어필하려고 합니다. 단지 광고 한편이 아니라 최근 몇 년간 실적 부진과 고객 경험 악화로 인해 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