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뜨는 브랜드 네임에는 법칙이 있다?!
본인의 이름이 마음에 드시나요? 무슨 뜻이 있나요? 우리는 오래 함께 할 것들에 이름을 붙이게 되는 것 같아요. 아기, 반려 동물, 애착 인형 뿐 아니라 내가 이끌어 갈 브랜드까지!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는 시 내용처럼 이름이 ...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브랜딩 공사,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법
출처 : MBC 무한도전 무엇이든 첫 단추를 제대로 채우는 것이 중요한 법이죠.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이기 전, 어떤 것을 준비해놔야 할까요? 막막하고 떠오르는 것이 없다면, 너무 멀리서 해답을 찾지 마세요. 가장 좋은 레퍼런스는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 ...
비판 받지 않는 과대광고가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MZ세대 공략법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여러분은 화성에도 피자 배달이 된다고 하면 믿으실 수 있나요? 그럼 저희 모두를 억만장자로 만들어주겠다는 다짐은요? 저희는 이런 내용을 들으면 말도 안 된다고 하죠! 그런데 사람들이 신한금융그룹의 선 넘은 약속들에 열광...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어떡하죠? 😱
정말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vs 성격 나쁘지만😡 일 잘하는 동료. 둘 중에서 무조건 골라야한다면 어떤 동료를 고르시겠나요! 직장인이라면 분명 진지하게 고민되실텐데요.♀ 구독자 여러분은 어떤 동료가 더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번 위픽레터는 착하지만 일 ...
일.잘.러 마케터들의 찐 구독 리스트 💌
마케터는 언제나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해야하죠! 다양한 아이디어도 내야하는 만큼, 평소에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중요한데요.마케팅 업계에 발 들이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아이디어의 벽 에 부딪혀 보셨을 겁니다. 난관에 봉착한 여러분들을 위하여 위픽에서 다양한 직...
광고 제작에 선거를 활용한 치킨 브랜드가 있다? 🍗 당신의 한 표를 치킨에 행사하세요!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투표를 하러 아침부터 동네 주민센터에 줄을 섰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끌시끌한 선거가 끝난 지 2주나 지났네요! 출퇴근길, 지하철 입구에서 들썩거리는 선거 유세 현장을 많이 만나셨을 텐데요. 특히! 횡단보도 하나를 건널 때 마...
침대 없는 침대 광고, 시몬스의 브랜딩 전략을 털어보자!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여러분은 ASMR과 묘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영상을 많이 보시나요? 이러한 영상을 `OSV(Oddly Satisfying videos)` 라고 부르는데요! 침대 제조업체 시몬스(Simmons)`가 OSV 형식을 차용 하여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카피 없이 잔디밭에 물뿌리는 ...
유료 광고인 걸 알면서도 멈출 수 없는 ASUS X 장삐쭈 광고 털기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오늘은 `이게 광고인가?` 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재밌는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심지어 유튜브 조회수 168만의 인기 광고랍니다. 삐죽삐죽 그림체에 처음엔 이게 뭔가 싶지만, 어느새 ✨6분 21초✨동안 집중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
시니어 타겟의 마음을 훔치자!
출처: 게티이미지 구독자님!우리는 모두 늙어요. 위에서 아래로 물이 흐르듯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는 거죠. 그에 비해 우리는 늙어감을 자연스레받아들이기보다는두려워하고, 가끔은선입견을 품고있는 것 같아요.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필요한 것을 사기 위해 수많은 ...
리뷰 콘텐츠 전쟁시대! 소비자의 리뷰 경험은 중요해
출처: 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해 리뷰를 쓸 수있는 QR코드를 마련했다. 리뷰💯가 곧 기업 경쟁력인 시대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가 구매 당락을 결정짓고 있죠. 맥킨지앤드 컴퍼니 조사에 따르면 실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