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마케터에게 경험이란 어떤 의미일까?
💌 제 78호 2023년 1월 25일 아이디어가 경쟁력👊이란 말이 있죠. 트렌드는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고객들은 늘 새롭고 색다른 것을 원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을 맞추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매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해야 합니다...
브랜드는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CIC FNB 브랜딩 디렉터 제이미
피커들, 2023년의 트렌드인 `공간력` 모두 기억 하시죠? 위픽레터를 포함, 다양한 미디어에서 올해의 트렌드인 이 `공간력`에 대한 분석들을 쏟아내고 있어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매장 또는 팝업 스토어들이 이곳 저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되고 있고요! ...
기획자가 일하는 방법
기획이란 정말 매력적인 일입니다! 스스로 생각한 바를 조직이라는 큰 생명체에 투과하여 실현시키는 것, 그만큼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것. 그렇기에 어렵지만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기획을 조금 더 쉽게, 훨씬 더 잘할 수 있는 방법 을 알려드릴게...
💌 레드오션을 순향하는 마케터의 비밀🔒
💌 제 76호 2023년 1월 11일 오늘의 고민에 정말 많은 피커들이 공감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제조업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 때도 비슷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모든 것이 상향평준화 되었고, 아주 혁신적이거나 깜짝 놀랄 만큼 뛰어난 서...
💌 진짜 월.클 푸드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 제 75호 2022년 1월 4일 작년 한 해동안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K콘텐츠의 인기는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정말 입이 아프도록 말하고 귀가 따가울 정도로 들어오셨을 거예요. 사실 이제 우리의 문화는 단순히 유행을 넘어 하나의 장...
💌 1년 동안 무얼 했느냐 위픽레터
💌제 74호 2022년 12월 28일 한 해 동안 위픽레터와 함께 해주신 피커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2022년은 위픽레터에게 있어 큰 의미가 있었던 해였는데요. 상반기에는 오픈애즈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로 선정되기도 했고, 하반기에는 ...
백전백승! 마케팅 보고서 쓰는 법!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쓰게 될 보고서, 하지만 신입 마케터에게 있어 깔끔한 보고서를 작성하기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죠. 이렇게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분들을 위해 오늘은 마케팅 보고서 쓰는 법 에 대해 아주 짧고! 굵은! 핵심 포인트들만 쏙쏙 골라 정리해드리도록 하...
글로벌 진출을 꿈꾼다면 역순으로 생각하세요! 서울시스터즈 CEO 안태양
2022년 한 해동안 K푸드, K콘텐츠 등이 전 세계적으로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았어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피커들도 아주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이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을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게 되...
💌 2022년 패션업계가 주목했던 마케팅은?
💌 제 73호 2022년 12월 21일 *이번 위픽레터는 미니인턴 프로젝트 참여자 김다현 피커가 제작하였습니다. 피커들! 2022년 올 한 해 어떤 콘텐츠를 가장 많이 소비하고 친구들과 공유했나요? 내년에는 어떤 콘텐츠들이 유행할까요? 오늘은 패션업계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
💌 올라운더 마케터가 데이터 보는 법
💌 제 72호 2022년 12월 14일 요즘 들어 브랜딩부터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해킹까지 모든 직무를 폭넓게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마케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콘텐츠를 다루는 마케터이더라도 지표와 데이터를 보고 읽을 줄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죠. 지금 하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