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어떡하죠? 😱
정말 착하지만😊 일 못하는 동료 vs 성격 나쁘지만😡 일 잘하는 동료. 둘 중에서 무조건 골라야한다면 어떤 동료를 고르시겠나요! 직장인이라면 분명 진지하게 고민되실텐데요.♀ 구독자 여러분은 어떤 동료가 더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번 위픽레터는 착하지만 일 ...
일.잘.러 마케터들의 찐 구독 리스트 💌
마케터는 언제나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해야하죠! 다양한 아이디어도 내야하는 만큼, 평소에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중요한데요.마케팅 업계에 발 들이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아이디어의 벽 에 부딪혀 보셨을 겁니다. 난관에 봉착한 여러분들을 위하여 위픽에서 다양한 직...
광고 제작에 선거를 활용한 치킨 브랜드가 있다? 🍗 당신의 한 표를 치킨에 행사하세요!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투표를 하러 아침부터 동네 주민센터에 줄을 섰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끌시끌한 선거가 끝난 지 2주나 지났네요! 출퇴근길, 지하철 입구에서 들썩거리는 선거 유세 현장을 많이 만나셨을 텐데요. 특히! 횡단보도 하나를 건널 때 마...
침대 없는 침대 광고, 시몬스의 브랜딩 전략을 털어보자!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여러분은 ASMR과 묘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영상을 많이 보시나요? 이러한 영상을 `OSV(Oddly Satisfying videos)` 라고 부르는데요! 침대 제조업체 시몬스(Simmons)`가 OSV 형식을 차용 하여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카피 없이 잔디밭에 물뿌리는 ...
유료 광고인 걸 알면서도 멈출 수 없는 ASUS X 장삐쭈 광고 털기
안녕하세요! 의 박케터입니다.😎 오늘은 `이게 광고인가?` 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재밌는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심지어 유튜브 조회수 168만의 인기 광고랍니다. 삐죽삐죽 그림체에 처음엔 이게 뭔가 싶지만, 어느새 ✨6분 21초✨동안 집중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
시니어 타겟의 마음을 훔치자!
출처: 게티이미지 구독자님!우리는 모두 늙어요. 위에서 아래로 물이 흐르듯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는 거죠. 그에 비해 우리는 늙어감을 자연스레받아들이기보다는두려워하고, 가끔은선입견을 품고있는 것 같아요.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필요한 것을 사기 위해 수많은 ...
리뷰 콘텐츠 전쟁시대! 소비자의 리뷰 경험은 중요해
출처: 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해 리뷰를 쓸 수있는 QR코드를 마련했다. 리뷰💯가 곧 기업 경쟁력인 시대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가 구매 당락을 결정짓고 있죠. 맥킨지앤드 컴퍼니 조사에 따르면 실구매...
실장님들께 어깨너머로 배운 전화영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광고 대행사가 아무리 양질의 고객 DB를 수집해 제공한다 하더라도 결국 골을 넣는 건 전화 상담사입니다. 때문에 대행사의 입장에서도 광고주 측의 전화영업 성공률이란 마치 축구에서의 골 결정력과 다름없습니다. 실제 동종업계의 2개 병원이 동일한 DB를 제공함에도 불...
우리는 굿즈가 아니라 브랜드를 판다!
그야말로 굿즈 전성시대입니다. 동네의 작은 카페부터 증권 회사까지 자체적으로, 또는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굿즈를 생산하고 그를 통해 브랜딩을 시도하고 있어요!어느새 굿즈는 단순히 회사의 로고가 박힌 물건이 아닌,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철학과 가치까지 ...
마케터가 여름을 준비하는 법
출처: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여름은 휴가와 맞물려 물놀이의 시즌이고 더불어 소비가 증가하는 시즌이다. 봄 Bye! 여름 Welcome! 여름은 물놀이🌊 , 축제, 휴가 기간 등이 맞물려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볼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