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리브랜딩 성공 비결, 다름 아닌 OO! 꾸까 부대표&CCO 임주엽
피커들은 특별한 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선물을 주고 싶나요? 저는 옷, 반지, 케이크와 같은 선물도 좋지만,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바로꽃다발 이에요. 향긋한 꽃내음을 맡으며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꽃 선물 뿐...
💌 열람율이 98%에 달하는 OOO 마케팅
💌 제 67호 2022년 11월 9일 현직 마케터인 피커들은 CRM 마케팅에 대해 많이 들어 보셨을 것 같아요. CRM 마케팅 이란 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 관계 관리 를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인데요. 우리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던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마케팅이...
구글 애널리틱스(GA) 용어, 어렵지 않아요!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모두들 한 번쯤 사용해봤을 툴이 있죠.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이하 GA)입니다! GA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툴로써,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021년 발표된 W3Techs의 웹 사이트 트래픽 분석 ...
💌 핫한 브랜드의 확장성, 핵심은 OO?
💌 제 66호 2022년 11월 2일 피커들! 그동안 에서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면서 마케팅 트렌드로 확장성 을 자주 언급했던 것 같아요. 확실히 요즘은 여러 브랜드들이 산업군을 가리지 않고 콜라보레이션이나 재미있는 프로젝트들을 많이 하고 있죠. 이건 확실한 최신 트렌...
브랜딩에서 컨셉보다 중요한 이것? 커스텀잇 CMO 허준
피커들은 브랜딩이 잘 된 F&B 브랜드 하면 어떤 곳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노티드, 다운타우너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요. 아직도 길게 늘어선 웨이팅 줄을 보며, 식지 않는 인기를 매번 느끼고 있습니다. 맛뿐만 아니라, 브랜딩으로도 단골(찐팬)을 형성한 브랜드라고 ...
💌 스타트업 PR 담당자는 어떤 일을 할까?
💌제 65호 2022년 10월 26일 피커들! 오늘의 주제는 PR 담당자의 업무와 전략 이에요. PR과 마케팅과 다른 주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략적인 부분에서 서로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꼭 마케팅의 업무가 아니더라도 위픽레터에 고민을 남겨주시면, ...
문자&이메일 마케팅 그리고 코어타겟 문자광고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최근, 메신저 앱을 통해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갑자기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아 당황하셨을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중요한 업무 메시지나 일정 확인 등이 어려워 메신저 앱 유저들의 불만이 쏟아지기도 했죠. 뿐만 아니라 앱 내 광고 송출 또한 중단되어 광...
💌 누구냐, 넌? 🔍 생소한 원료의 특별한 자.소.서
💌제 64호 2022년 10월 19일 맛잘알 구독자님들! 혹시 세계 3대 진미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캐비아, 푸아그라 그리고 트러플이라고 합니다. 이 중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고 우리 눈에도 익숙한 것이 하나 있죠? 바로 요즈음은 간편 조리식품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
페이스북 광고 성과 하락시, 긴급 대처 매뉴얼 공개!
퍼포먼스가 뚝뚝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원인을 모르겠다면? 무작정 뜯어보고 크리에이티브를 개선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좀 더 빠르고 신속한 처방을 원한다면 아래 절차대로 진행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실제 월 2억 이상의 광고비를 집행하는 저희 위픽코퍼레이...
프리미엄 원소주가 편의점 유통을 선택한 이유는? 원스피리츠(원소주) CCO 김희준
피커들은 원소주를 마셔본 적이 있으신가요? 마셔본 사람들만 마셔봤다는 전설의 포켓몬 같은 원소주! 출시한 지 벌써 7개월이 넘었지만, 여전히 온라인몰 매일 2분 내 완판, 누적 172만 병 판매 등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원소주의 CCO( Chief Creative & Com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