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를 겨냥하는 대표성을 효과적으로 발휘하는 방법
마케팅에 있어서 대표성(Representation) 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표성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와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하죠. 포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 브랜드의 수는 점차 늘고 있지만, ...
선택의 순간에는 언제나, 오레오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돌아온 `위픽의 광고 털기`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과자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초콜릿 과자를 정말 좋아했는데요, 지금도 짭짤한 과자보다는 초콜릿이 들어간 달콤한 과자를 더 좋아하는 편이에요. 과자는 초콜릿이 포함된 걸 제일 ...
아이디어가 총알이라면 데이터는 총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데이터가 광고에 일정한 규칙을 부여하고 상상력을 억압한다고 주장합니다. 맞아요, 데이터는 광고에 틀을 형성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데이터를 버려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틀을 만드는 데이터 사용 방식을 진화시켜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에 ...
개미 소리도 거슬리는 고3을 위해, SONY WH-1000XM5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돌아온 `위픽의 광고 털기`입니다 살면서 집중이 필요한 시간이 종종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 삶에서 가장 큰 집중을 요하는 때는 바로 `입시를 준비할 때`일 거예요. 그만큼 입시를 앞둔 `고3`은 많은 미디어에서 `예민한` 캐릭터로 그려지고 ...
고객의 마음을 저격하는 판매 심리학💘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매일 고민하고 계신가요? 아시다시피, 판매에 성공하려면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이 그들을 구매하게 만드는지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논리보다 감정에 기반해서 구매를 결정해요. 판매 심리학은 ...
1억 명의 기억에 깊게 남으려면? 기아 EV9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돌아온 `위픽의 광고 털기`입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요? 저는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깊게 남을 수 있을지`일 것 같아요.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 남아야 브랜드의 이미지를 굳힐 수 있고, 제품에 대...
일본 공기업 광고에 한국 아이돌이 등장한 사연은? 도쿄가스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다들 `덕질`해보셨나요? 덕질이란 `무언가를 열렬히 좋아하는 행위`를 말하는데요. 팬보다 한 단계 높은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덕질은 `오타쿠`라는 일본어에서 유래된 신조어지만, K-POP 열풍이 전세계를 휩...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브랜드의 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왜 소비자의 문제에 신경 쓰는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또는 브랜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현재...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볼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도 드림카가 있지 않으신가요? 어렸을 때는 타보고 싶은 차, 성인이 되고 운전면허를 딴 이후에는 몰아보고 싶은 차가 하나씩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는 흰색 SUV를 몰아보는 게 꿈입니다! 아직 운전 초보다 보니 차종...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5월엔 유독 행사가 많죠!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등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만 다음 날인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3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특히나 마케터에겐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