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휴면키워드 전환에 따른 심리적 효과?

2012.03.19 12:56

신용성

조회수 8,372

댓글 2

토요일날 한 보스님하고 휴면키워드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그분께서 이런 의견을 주셨습니다.


휴면키워드 전환 관련 메일이 하루에도

몇통씩 날라온다.


하지만 실제 휴면키워드로 전환된다고 해서

매출이 하락해봐야 얼마나 하락하겠나?

휴면키워드 자체가 검색량도 거의 없는 키워드를

휴면으로 전환하는 것이니...


그런데 실제 매출이 줄어드는 것보다

더 중요한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은 키워드광고 담당자의 심리와 관련 있다.


세부키워드를 통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이런저런 노력으로 세부키워드를 발굴해서 올리는데

이러한 키워드들이 휴면키워드로 전환된다는 메일이

지속적으로 날아온다면... 그 의욕이 저하되지 않겠는가?


결국 광고담당자들의 관심을 세부키워드보다는

경쟁 키워드로 돌리게 하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 ...


하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 의견... 좀 공감이 되던 걸요..


보스님들은 이 의견 어떠신가요?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