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안 작성
광고 문안을 잘 쓰는 방법..
결국 클릭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니 만큼,
'관심 끌만한 문구','관련도'높은 문구이면 되겠네요.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 보면,
1.세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키워드는 (예: 핸드폰) 노출은 많지만, 클릭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내 광고 상품과 크게 연관이 없을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좀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키워드를 사용합니다.(예:핸드폰 수리)
2.키워드를 변화시켜 봅니다.
타겟대상 모두에게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키워드에 변화를 줍니다.
핸드폰을 고치기 위해서 '핸드폰 수리'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경우,
'헨드폰 수리'라는 오타를 칠 수도 있겠죠?
작은 부분이지만 신경써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런 부분의 키워드까지 등록을 시켜둡니다.(뭐 따로 돈드는 거 아니니까요^^;;)
또한 '핸드폰수리' 보다는 '핸드폰 수리'를 올리는 것이 낫답니다.
띄어쓰기를 포함시킨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띄어쓰기 포함 안 된 키워드보다 노출 되는 경우가 많대요~
핸드폰수리≤ 핸드폰 수리 라는 말씀~
키워드타겟팅 최적화?
키워드를 추가할때, 구글에서 4가지의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1. 일반매치 - 예)핸드폰 수리
'핸드폰,'수리'라는 검색어만 포함이 되어있으면 광고가 나갑니다.
다른 검색어가 포함이 되었거나, 순서가 뒤바꼈더라도
혹은 '핸드폰'이나 '수리'가 각각 따로 나온 경우다 하더라도
그냥 광고가 게재된다네요.
2.문구매치 - 예)"핸드폰 수리" (큰따옴표를 써서 키워드로 등록합니다)
'핸드폰 수리'라는 구문을 검색할 경우에 광고가 나옵니다.
단 '핸드폰의 수리'라면 광고 게재가 안되구요,
다른 검색어가 포함되는 경우에는 노출이 된답니다.
'빠른 핸드폰 수리' 는 검색되지만,
'핸드폰의 수리'나 '핸드폰' '수리' 등의 경우에는 결과가 안나오겠네요.
3.완전 매치 - 예)[핸드폰 수리] (대괄호를 써서 키워드로 등록합니다)
'핸드폰 수리'라는 구문을 검색한 경우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말그대로 완전히 매치가 되어야 하네요.
4.부정어 매치 예)- 빠른 (키워드 앞에 대쉬를 사용합니다)
말그대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되어있을때,
내 광고를 내고 싶지 않다~~ 라는 경우에 해당하는데요,
'-빠른'인 경우, 빠른이 포함된 검색어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네요~
초보의 한마디
쉬운 것 같으면서도 복잡~ 합니다요^^;
출처 : 중소상인을 위한 E-biz 포탈 - 아이보스 (http:i-bo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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