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만 특정 메시지 보낼 수 있어요!

2025.05.16 13:47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251

댓글 0

스마트스토어에는 한 가지 상품만 판매하지 않아요.
특히, 식품이나 의류 등
다양한 상품 종류가 많은 셀러들은 이런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방법 없을까? 🤔

그 상품에는 이런 안내가 필요한데 어떻게 전달하지?

(예-세탁법, 보관법, 설치법, 등 제품 관련 안내)


👉 상품별로 다르게 세팅한 알림톡을 이용!


이미 상품군이 많은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알림톡을 이용해서
맞춤 메시지를 보내고 있어요!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이렇게 브랜드가 상품별로 다른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는
구매한 고객이 제품을 100%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관리를 하는 거에요!


고객 실수로 인한 제품 파손 및 컴플레인 방지도 👌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상품별 맞춤 알림톡을 받은 고객은?🫢
개인화 강화로 브랜드 친밀도↑💕


1️⃣

고객이 실제로 구매한 상품에

딱 맞는 메시지를 받을 때,

고객을 잘 챙겨주는 브랜드”로 인식합니다.



2️⃣

👉 주문 안내톡을 이용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단순 주문안내를 넘어

제품 사용 팁·혜택·스토리텔링을 담아 전송하면

고객과 브랜드의 감성적 유대가 강화돼요.



3️⃣ 실제 알림톡 활용 사례 꿀팁⭐️

👉CS 문의 감소로 운영 효율화

CS 담당자가 반복 안내에 소요하는 시간을 줄여,

더 가치 있는 업무(신상품 기획·프로모션 설계 등)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예) 인기상품 주문 폭주로 인해

배송 지연이 예상될 때 🚚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상품별 맞춤 알림톡은 단순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우리 브랜드만의 구매 경험을 설계하고,

고객관리의 효율성과 브랜딩 효과를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어요!

스마트스토어알림톡브랜딩카카오톡메잇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