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아이보스이기에 좀 바보스런 질문도
보스님들의 고견을 들어보자 질문을 해봅니다.
키워드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과연 무엇일까?
이 질문에는 무수한 답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매체 영향력(또는 점유율?)부터
담당자(대행사든 광고주든)의 키워드 추출 능력과 T&D 작성력,
랜딩페이지의 적절성과 유인요소 및 매력,
상품 자체의 구매력,
할인/이벤트 요소,
다른 소비자의 후기,
등등 정말 많겠죠?
그리고 이 모든 영향 요소를 100% 통제할 수 있다면,
광고는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일텐데,
통제하는 것도 불가능하지만 통제되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시시때때로 변하는 상황에 어떻게 대응을 할지... ㅎㅎ
그래도 마케터는 예상 변수를 찾아서 최대한 통제 또는
변화에 적응하며 업무를 해야하겠죠?
그게 요즘 가장 큰 고민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보스님들 생각에 키워드광고 영향 요소란 무엇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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