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7만 유튜버가 밝히는 브랜딩

2025.02.24 11:23

김주임입니다

조회수 2,865

댓글 5

저희는 ‘공여사들’이라는 사업자이자 37만 유튜브 채널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저는 마케터 김주임입니다. 유튜브 채널이자 회사로서, 아이보스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데 어떤 글을 올릴까 하다가 저희 캐릭터를 어떻게 활용해 브랜딩하고 있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가장 눈에 띄는 건 세 캐릭터일텐데요, 이 캐릭터들을 저희는 정말 회사 곳곳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사용 용도

1. 사무실 : 찾아오는 분들에게 확실한 공여사들에 방문했다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가시성도 좋아서, 어디 붙어 있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빌딩 안내판에서도 저희 회사 로고가 제일 눈에 띄더라구요!

2. 기념품(굿즈)

컵 외에도 스티커, 테이프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실물 제품을 만들거나 전달할 때 캐릭터는 로고보다 더 강력한 느낌을 줍니다.  

3. 발판

이건 재미로 만든 건데요, 식당에서 활용하는 걸 보고 만들어봤는데 사무실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재미를 주고 대화를 여는 소재가 되곤 합니다.


4. 채팅

고객 상담시에 통일된 느낌을 주기 위해 캐릭터를 따로 제작했습니다. 남직원이 입사하기도 해서, 결을 살려 남자캐릭터도 이번에 생겼네요 😊

 


5. 명함

명함에도 공여사들 캐릭터를 넣었습니다. 공여사들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위트있게 받아들이는 요소입니다.


캐릭터를 내세우는 이유

1. 안정적인 브랜드 운영

유튜브는 개인의 영향이 크기에, 유튜버 개인의 사소한 실수도 회사 전체의 신뢰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사람’이 아닌 ‘브랜드’ 자체로 기능하기 때문에, 개인 리스크를 분산하고 안정적인 브랜드 운영이 가능합니다

2. 강력한 시각적 아이덴티티

수많은 경쟁사 혹은 유튜브 채널 사이에서 눈에 띄기 위해선 시각적 매력이 중요합니다. 캐릭터는 단순하면서도 기억에 남기 쉬운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이를 통해 ‘공여사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굳힐 수 있습니다. 

3. B2B 커뮤니케이션 강화

개인 이름보다 회사명과 캐릭터가 앞서면, 비즈니스 파트너나 고객에게 더욱 공식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강의, 협업, 대외 행사 등에서 ‘기업’으로서 더 믿음직스럽게 보이게 하죠.

4. 고객 경험의 통일감

오프라인 사무실 방문부터 명함, 기념품, 채팅상담 등 다양한 접점에서 동일한 캐릭터를 활용하면, 고객은 어느 채널에서나 ‘공여사들’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고객에게 통일되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5. 지속 가능한 확장 가능성

캐릭터를 중심으로 상품, 굿즈, 이벤트 등을 전개하기가 쉽습니다. 추후 ‘공여사들’이라는 이름 아래 다양한 프로젝트나 IP 확장을 계획할 때도 캐릭터는 훌륭한 연결점이 됩니다. 오프라인 미팅할 때도, 저희는 포스터를 이렇게 만들어 안내했습니다. 

사이트 남기고 가니, 사이트에는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 한번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의견이나 혹은 궁금했던 점 있으면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딩이라는 게 책에서 본 것과 다르게 꾸준히 유지하는 게 더 어려운 거더라구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https://gongysd.com/



공여사들유튜브브랜딩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