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왜 내가 만든 상세페이지에서는 구매전환이 안일어날까?

2023.05.30 14:28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717

댓글 0


안녕하세요. 미디언스입니다.

온라인마켓에서 경쟁력의 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제품개발을 통한 독보적인 상품군, 합리적인 가격, 제품의 질 등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경로 또한 다양해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여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비결입니다. 이때 필수적인 것이 바로 제품페이지 형성인데요. 앞서 나열된 요소들을 고려하여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된 쇼핑몰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획부터 제품촬영, 디자인 기술까지 전문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고객의 이탈률을 방지하고 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전문적인 쇼핑몰상세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양적, 질적 만족을 충분하게 채워주는 상품설명이미지의 필수 조건과 체계적이고 잘 만들어진 예시 이미지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기획 및 구성에 따른 흐름


쇼핑몰상세페이지는 전체적으로 흐름이 이어지되, 확실한 영역 구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첫 기획단계가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제품 설명 구성에 있어서 매끄러운 흐름과 독창성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3가지 요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01. 브랜드 스토리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브랜딩을 위하여 제품의 형태, 소재, 특장점만 담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스토리, 추구하는 방향성도 담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들이 사이트로 유입되는 과정은 브랜드에서 제품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닌, 필요한 카테고리의 제품군을 찾아본 후 제품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 것이죠. 이 과정에서 다른 제품과 차별화될 수 있는 부분이 브랜드 스토리에 대한 내용을 기재하는 것입니다.

02. 페르소나 설정

제품 특성에 맞는, 판매를 희망하는 타깃을 미리 설정한 후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기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고민이나 습관, 생활패턴을 보유하고 있는 세부 타깃까지 설정한 후 제작하여 상세페이지의 매끄러운 흐름과 전체적인 컨셉화로 자연스럽게 제품의 강점을 소구할 수 있습니다.

03. 전문기관 인증서 첨부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앞단에서 제품에 매력을 잘 드러내는 기획을 하셨다면 제품 구매에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마지막 단에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내용을 꼭 기재하셔야 합니다. 제품의 테스트를 필요로 하는 제품의 경우 테스트 통과 자료, 수상 기록 등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통해 안정성을 강조하고 신뢰감을 형성하여 제품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인적 퀄리티 향상



쇼핑몰상세페이지의 경우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쓰듯이 텍스트와 이미지를 적절하게 섞어 설정하는 방법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체 이미지를 제작한 후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주목받을 수 있는 디자인의 쇼핑몰상세페이지 제작이 필수인데요. 기본적인 툴만 이용하여 제작하는 방법보다는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을 통해 상품설명의 퀄리티를 높여 경쟁업체보다 주목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 작업은 단순


제품이미지 촬영



히 상품을 미학적인 측면으로 접근하는 것만이 아닌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구매 욕구를 높여주는 작업으로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디자인 업체나 프리랜서에게 의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에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실 겁니다. 실제로 제품을 경험해 본 후 구매할 수 없고 이미지를 통해 간접 체험을 하고 제품에 대한 실물을 예상해 보는데요. 제품의 형태, 질감 등에 대한 정보를 얻게 해주는 역할의 이미지 촬영은 필수입니다. 나아가 모델을 섭외하여 제품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GIF를 활용하여 상품의 강점을 나타내줄 수 있는 소품과 제품을 함게 촬영하여 자연스럽게 강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사물의 배치를 통해 제품의 크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으며,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느끼는 고민과 실물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제작 상세페이지대행 마케팅 정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아나아바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세일즈캐스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